2023/03/30 7

구미성리학역사관, 기획전시 및 기념특강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구미성리학역사관 기획전시관에서 밀양박씨 용암공파 종중 기탁자료전 및 기념특강을 개최한다. 밀양박씨 용암공파 종중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는 16세기 해평면 괴곡리에 은거하면서 효성과 공부로 일생을 마친 용암 박운(1493~1562)의 삶과 학문 및 사후 평가를 재조명하고, 용암공파 종중 기탁자료 1,200여종 중 50여점을 선별하여 소개한다. 본 전시회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 오후 2시 '용암 박운의 삶과 학문'이라는 주제로 박명호 전 계명문화대학교 총장의 특강이 진행되며 구미시청 누리집(유튜브)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용암 박운의 삶과 학문뿐만 아니라 밀양박씨 용암공파 종중에 대한 이해의 ..

뉴스 2023.03.30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 3년 임기 성공적 마무리... 31일 퇴임!

[구미인터넷뉴스]채동익 구미시설공단 제8대 이사장이 3년 임기를 마치고 오는 31일 퇴임한다. 채 이사장은 2020년 4월 취임한 후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하였고, 이후 구미시설공단은 굵직한 성과를 연달아 내면서 구미시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구미시설공단의 적극적인 행보 중심에는 채 이사장이 항상 강조해왔던 '시민행복, 지역상생, 사회적가치 창출'의 경영이념이 깊게 뿌리내려 있다. 시민의 편익과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목표 아래, 지역사회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내기 위한 방안을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민하고 연구하며 경영방침에 적용해왔다. 채 이사장의 이러한 열정과 진심은 제대로 통..

뉴스 2023.03.30

김장호 구미시장,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방문 종사자 격려!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29일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구미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운영하는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해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의 취업지원 현황을 파악하고 종사자 격려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장애란 관장의 새일여성인턴, 직업능력개발훈련, 여성취업인력육성사업, 경력단절예방사업 등에 대한 설명과 취업지원․연계현황 등 추진실적을 토대로 향후 취업률 제고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센터 운영의 어려움이나 구인처·구직자들의 시설 이용 시 불편사항은 없는지 시설 내부를 꼼꼼히 살피고, 애로사항에 대해 세심하게 귀기울여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 촉진을 위해 노력하는 장애란..

뉴스 2023.03.30

구미시 금오천 일원 야간경관 개선사업 추진...아름다운 야간경관 제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야간시간대 금오천 산책로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금오천 제1금오교에서 올림픽교 구간에 '금오천 일원 야간경관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금오천은 금오산 아래 위치한 지방하천으로 평소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찾아오는 지역 관광명소 중의 하나로 벚꽃 개화 시기에는 아름다운 벚꽃 명소로도 유명해 해마다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구미시 대표 벚꽃 축제인 '2023 청춘, 금오천 벚꽃 페스티벌'과 국내 최대 규모 캠핑 페스티벌인 '고아웃캠프'가 3월 31일부터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어서 금오천 산책로 주변에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기 위해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금오천 산책로는 야간시간대 조도가 낮아 방문객들의 불편..

뉴스 2023.03.30

구미시, 2023년 상반기 구미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4월 3일부터 28일까지 26일간 구미사랑상품권의 부정 유통 방지와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한 일제 단속에 나선다. 주요 단속 대상은 ▲등록제한 업종 영위하는 경우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일명 깡) ▲타인명의를 통한 상품권 구매․환전 행위 및 기타 상품권 부정유통 행위가 대상이 된다. 구미시는 지역상품권 가맹점(총 15,415개소) 중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상품권의 제조ㆍ판매ㆍ환전 등 유통과정을 확인 후, 부정 유통이 의심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감시ㆍ추적할 것이다. 필요시 현장 방문을 통해 고의적이고 명백한 부정 유통이 확인되면 시정 권고 및 가맹점 등록을 취소·정지하고 부당이득을 전액 환수할 방침이다. 또한 부정 유통 ..

뉴스 2023.03.30

구미농업기술센터, 식물감시원 지정…병해충 예찰 강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28일 미래농업교육관 중회의실에서 기후변화와 병해충 발생 양상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식물감시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최근 기후변화와 같은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병해충 발생이 급증하고 있고 외래 병해충의 유입과 발생이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농업인들은 많은 손해를 입게 되고 국내 농산물 생산의 안정성이 저해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병해충에 대한 조기 대응이 늦어 병해충이 대량으로 발생한 후 방제를 할 경우 농약 과다 사용으로 인해 방제 비용이 많이 들어가며 환경오염 문제가 발생하고 농산물 가격이 올라갈 수 있다. 반면,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예찰을 실시함으로써 병해충 발생을 조기에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다면 ..

뉴스 2023.03.30

구미시, 2023년 성과관리 직무역량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28일 3층 상황실에서 부서 성과관리업무 담당자 7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성과관리 직무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성과관리 운영 및 평가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 제18조에 근거한 구미시 자체평가로 구미시의 주요업무와 역점시책, 공약사항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시정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미시는 매년 성과중심의 책임있는 업무추진으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조직성과 향상을 위해 성과관리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부서평가 및 5급 이상 개인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정하고 내실있는 평가제도를 통해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표고도화를 강조하고, 투입·과정 지표가 아닌 산출·결과 위주의 양질의 성과지표 개발을 독려했다. 성과지표는 부서의..

뉴스 202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