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146

구미시, 반도체 특화단지 공모 신청서 제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7일 첨단전략산업 및 전략기술의 혁신적 발전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 특화단지 공모에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는 정부가 첨단전략기술의 초격차 선제 확보 등 글로벌 첨단기술 속도 경쟁의 우위를 점하고, 첨단전략산업의 안정적인 생산거점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글로벌 산업 클러스터로 신속히 육성하기 위하여 지정하는 지역으로 인프라 구축, 첨단전략산업 육성, 인허가 간소화, 금융 및 세제지원 등 특화단지 특성에 맞는 전방위적 지원이 이루어진다. 국내 반도체 산업 글로벌 초격차 유지를 위해서는 완성품에 비해 취약한 소재·부품 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자립화가 필수적이나, 반도체 소재 부품산업은..

뉴스 2023.02.27

구미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27일 10시 성리학역사관 야은관에서 문화관광해설사 18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씩, 역사, 문화, 예술 분야의 전문지식 교육과 더불어 스토리텔링 및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성을 향상하고자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심도 있게 진행된다. 김영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 최일선에서 방문객 응대와 구미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전문성 강화뿐만 아니라 질적·내적으로 성장해 구미를 찾는 관광객들이 깊이 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아 꾸준히 지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미시는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

뉴스 2023.02.27

구미시설공단, 구미시승마장 '유소년승마단' 단원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 27일 구미시승마장은 '2023년 유소년승마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소년승마단은 매주 2회(토․일)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승마훈련을 받은 후 각종 유소년 전국승마대회에 참가하여 자신의 기량을 펼치게 된다. 선발 과정은 서류, 면접, 실기심사의 3단계로 이루어지며 최종 선발된 단원에게는 승마관련 용품 무상대여, 마필지원, 유소년 전국승마대회 출전기회 제공 등 여러 가지 특전이 지원된다. 교육훈련비는 쿠폰 10회 기준 초등학생 8만원, 중학생 13만원이며 신규 단원은 1년간 교육훈련비 50%가 감면된다. 모집인원은 6명으로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는 3월 8일부터 3월 12일까지 구미시승마장에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

뉴스 2023.02.27

구미시, 로타바이러스 백신, 3월 6일부터 무료 접종!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3월 6일부터 영유아 로타바이러스 백신이 국가예방접종 항목에 포함됨에 따라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게 급성 설사와 구토 등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심한 경우 탈수로 인해 입원치료까지 받아야 하는 질환이다. 전염성이 강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집단적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지금까지 로타바이러스 백신은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되지 않아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외에는 약 30만원 정도의 접종비용을 부담해야해 접종에 어려움이 있었다. 접종대상은 생후 2~6개월 영아들이며, 입으로 먹이는 방식의 두 종류의 백신(로타릭스, 로타텍)으로 접종 가능하다. 백신 종류에 따라 2회 또는 3회 접종을 마쳐야 충분한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은..

뉴스 2023.02.27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 새롭게 시작! 팀워크 업!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가 새로운 상임 센터장과 함께 팀워크를 다지며 문화도시 구미 조성을 위한 의지와 역량을 높이고 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월 2024년 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보다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장을 상임직으로 공개모집했으며, 서영수씨를 최종 선임 및 위촉했다고 밝혔다.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의 새로운 센터장으로 위촉된 서영수씨는 30여년 간 영남지역 문화예술 현장 및 기관 등에서 활동해 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문화 전문가로,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사무처장, 부산문화재단 생활문화본부장,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 겸임교수, 영덕문화관광재단 상임이사를 역임했다. 금년 2월부터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로 출근을 시작한 서영수 센터장은 지역 ..

뉴스 2023.02.27

구미시, 2023년도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3년도 구미시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업 수행기관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우병구)은 '2023년도 구미시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합 공고하고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은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제품화할 수 있는 1:1 창업특화 교육과정과 사업화 단계의 청년 창업자에게 창업자금, 창업 교육 등 체계적인 창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구미시 거주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업에 대한 세부 안내를 위해 3월 2일 오전 10시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에서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 통합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설명과 ..

뉴스 2023.02.27

보훈무용예술협회 구미시지부, 춤사랑무용제 두번째 무대 '만남' 성료!

[구미인터넷뉴스]보훈무용예술협회 구미시지부(지부장 오주신)는 26일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두번째무대 '만남'이란 주제로 개최했다. 이날 무용제에는 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등 시민 500여명이 함께하며 무대예술의 향기를 만끽했다. 이번 무용제는 '만남'이란 주제 아래 다양한 춤의 장르가 선보였다. 특히 커튼콜에서는 출연자 모두가 인사하는 무대로 마무리해 관객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오주신 구미시지부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구미시민이 문화예술 향기를 느끼며, 정서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젊은 무용수들의 패기 그리고 경북 구미 무용계의 밝은 미래를 예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보훈무용예술협회 구미시지부는 지부장 오주신, 부지부장 최순주, ..

뉴스 2023.02.27

구미시, 맞춤형 사회서비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예방적 복지 실현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위해 총사업비 18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맞춤형 사회서비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을 오는 3월 2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사업의 본격 추진에 앞서 지난 1월 25일부터 10일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접수 기간을 가졌다. 접수 결과 1,335명이 신청했으며, 이 중 대상자 선정 사업별 기준에 따라 10개 사업에 546명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대상자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2개월 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제공기관을 찾아 이용 계약을 한 후 본인부담금을 납부하면 된다. 신청내용을 살펴보면, 30세 이하 인구가 도시 전체의 47%를 차지하는 젊은 도시 지역 특성에 맞춰 아동‧청소년 심리..

뉴스 2023.02.27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금오산법성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지역 복구 성금' 구미시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일대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한 피해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재민과 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각계각층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금오산법성사(주지스님 무애)에서 성금 600만원과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에서 성금 803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각 단체에서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피해를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십시일반 모아진 성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진피해 지역의 긴급구호 활동 전반에 쓰일 예정이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금오산 법성사, 구미시어린이집 연합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특히 튀르키예는 한국전쟁 당시 4번째로 많은 규모의 파병을 하여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형제의 나..

뉴스 2023.02.27

구미시, 2023년 전기자동차 1,015대 보급사업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2월 21일부터 전기자동차(승용,화물,승합) 민간보급사업 접수를 시작했다. 전기자동차 보급 전체물량을 상·하반기 2회로 나누어 시행하며, 구매 희망자가 대리점을 방문해 지원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자동차 판매 대리점에서 접수를 대행한다. 연간 전체 보급 물량은 승용 656대, 화물 347대, 승합 12대로 전년 대비 보급 물량을 25%정도 확대 보급한다. 상반기에 승용 459대, 화물 243대, 승합 8대를 보급하고 나머지는 하반기에 보급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연속해서 구미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시민과 접수일 현재 구미시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공공기관 등이며, 2개월 내 출고 가능한 차량을 접수하면 구매자격이 부여..

뉴스 2023.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