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7 12

구미문화예술회관, 이은결 'MAGIC & ILLUSION' 공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4월 15일(토) 오후 2시, 6시30분 2회에 걸쳐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매직콘서트, 이은결 'MAGIC & ILLUSION'을 개최한다. 이은결의 MAGIC & ILLUSION은 레전드 매지션 이은결의 26년간의 내공이 집약되어있는 공연으로 다년간의 콘서트 경험 중 베스트 퍼포먼스만을 선정해 빠르고 다이내믹하게 무대를 구성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증강현실, 마임, 드로잉 등 다양한 표현방식을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는 이은결만의 독특한 연출이 더해져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은결은 국내 최다 그랑프리 수상이라는 영예와 함께 국내 최초로 라스베이거스에서 공연하는 등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매지션이다. 특..

뉴스 2023.03.17

구미시, 국회방문 지역구별 대상사업 설명 및 대응전략 논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16일 국회를 방문해 구자근, 김영식 지역구 국회의원을 만나 신성장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공동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구 국회의원 간담회를 앞두고 주요 국비사업 사전 설명을 위해 이루어진 이번 방문에서 국비 사업 관련 부서 공무원 20명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52건을 포함 총 104건의 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했다. 특히, 대규모 사업비 투자가 필요한 북구미IC~군위JC간 고속도로, 김천JC~낙동JC 중부내륙고속도록 확장, 제5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구미~군위IC 간 국도67호선 개량 등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필요성과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강소형 스마트시티 조성, 이차전지 산업..

뉴스 2023.03.17

황두영 도의원,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구미인터넷뉴스]경북도의회 황두영 의원(구미)은 '경상북도교육청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 개정의 주요내용은 다자녀 기준을 '3명 이상'에서 '2명 이상'으로 완화하고,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에 원활한 추진을 위해 세부추진 계획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수립하도록 수정·보완했다. 또한, 조례 일부개정으로 인해 발생되는 추가예산에 대해서도 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재원마련 계획도 마무리 했다. 이번 조례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이어 두 번째로 발의되는 조례로써 그 의미가 크며, 지방소멸 대응을 위해 선제적으로 발 빠르게 추진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다자녀 기준을 완화하는 상황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지만 현재 경상북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16개의 인구감소지역이..

뉴스 2023.03.17

구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폐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3월 16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5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정된 22건의 안건 중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2022년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 21건을 가결하고 '구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건을 부결하였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강승수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에 수산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소규모 시장의 부족과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실정을 언급한 후,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먹거리 제공과 시장경제에 다양성을 가져올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유치를 강력히 촉구하였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기획행정위원회에서 강동청소년문화의집과 구미시육아종합지..

뉴스 2023.03.17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 급식봉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16일 11:00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 회원 10여명이 참여해 급식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150여명 지역 어르신들의 결식예방을 위해 배식 및 설거지 봉사를 실시하고, 150인분의 바나나와 두유를 후식으로 후원했다. 한편, 제22대 신경은 회장은 2022년 1월 취임 후, 지난 한해 동안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반찬 및 생필품 지원, 다문화가정 및 독거노인 생일상차림 지원을 해왔으며, 올해는 여성들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복지관 급식봉사를 새롭게 시작했다. 앞으로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을 시작으로 관내 복지관 곳곳을 방문해 상반기 3회, 하반기 3회 급식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

뉴스 2023.03.17

㈜영도벨벳 류병선 회장, 구미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영도벨벳 류병선 회장이 구미시(시장 김장호)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한도액 500만원을 전달했다. ㈜영도벨벳은 1960년 설립 후, 1995년 구미시에 본사를 이전한 기업으로 한국 최초로 벨벳 직물을 개발해 국내 벨벳 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독창적이고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벨벳 산업시장에서 생산 및 수출 세계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부에 동참한 류병선 회장은 여성기업인 대통령상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경영 능력을 인정 받은 구미지역을 대표하는 여성 기업인이다. 류병선 회장은 "구미에서 터전을 잡고 발전한 기업인으로서 구미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항상 염원하고 있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기업인들의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뉴스 2023.03.17

구미교육지원청,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관리자 회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3월 15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에서 구미 지역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관리자 104교 원장 및 교장을 대상으로 1학기 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교장 및 원장은 오전 10시 20분, 교감 및 원감은 14시 30분으로 2회 분산 진행하였다. 먼저, 3월 1일자로 전입‧전직‧승진한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및 원장 소개, 각 과 과장 소개, 교육전문직원 소개, 교육장 당부말씀, 도교육청 중점 시책 및 1학기 안정적인 학사 운영을 위한 주요 업무 전달 및 협의가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학생생성교육과정, 방과후학교 운영, 초등돌봄교실의 안정적 운영, 늘봄학교 시범운영을 통한 온종일돌봄 체계 구축 및 활성화 등과 코..

뉴스 2023.03.17

구미경찰서, 23년 상반기 학교 주변 유해업소 유관기관 합동점검!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지난 15일 구미시청, 구미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 공무원들과 합동으로 학교 주변 청소년 신·변종 유해업소(룸카페·흡연카페·만화카페 등)를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신학기 등하굣길 아동·청소년 유해 요인을 사전 제거함으로써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 구미경찰서 생활질서계에서는 학교 주변 신·변종 유해업소의 적극 단속을 통해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불법 무허가 유흥주점 영업 등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단속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경찰서# 23년상반# 학교주변유해업소# 유관기관합동점검#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3.03.17

구미시, 2023 선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15일 선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수강생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2023년 '선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26일부터 3월 1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역 특화와 선산 브랜딩의 이해(특강) ▲도시재생과 주민 참여(특강) ▲아이디어 스케치 방법(특강) ▲도시재생 우수사례 답사(원주, 문경) ▲우리 지역 사업지 탐방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수업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도시재생 관련 사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의견 수렴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지역 주민이 적극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주민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추진했다. 도시재생에 관심을 ..

뉴스 2023.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