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41만 인구 회복' 전 행정력 집중...제3차 인구정책 종합대책 보고회 개최

구미인 2023. 3. 1. 09: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28일 14:00 김호섭 부시장 주재로 관련 실·국·소장과 사업별 담당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구미시 인구정책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10월, 11월에 가진 1, 2차 보고회 시 채택된 주요 과제와 추가로 발굴한 신규 사업 등 총 100여 건의 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 해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구미시의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업무 분위기 확산을 위한 영상회의 확대 분위기에 발맞춰 부서별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로는 처음으로 PC 영상회의를 시도해 회의의 집중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구미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논의된 주요 시책을 바탕으로 인구 감소세 완화와 V턴 반등을 위한 '도시 재창조 프로젝트', 생활인구 확대와 미래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을 위한 '미래사회 준비 프로젝트'를 핵심으로 하는 '2023 구미시 인구정책'을 3월 중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이날 김호섭 부시장은 "구미시민을 위한 특별한 혜택과 정주여건 개선, 일자리 제공, 기업 유치 등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인구활력 정책을 적극 발굴하여 신속하게 추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전 부서가 비상한 각오로 올해 41만 인구 회복에 전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