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3월 1일자 신규교감 및 교사 임명장 수여식

구미인 2023. 3. 1. 09:50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7일 오후 15시 30분 4층 대회의실에서 오는 3월 1일자 초·중등 신규 교감 14명, 신규교사 40명 총 54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을 했다.

 

임명장 수여식은 임명장 수여, 희망화분 증정, 신규교사 선서식, 기념 촬영, 교육장 환영사, 구미교육 소개,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신규교감 및 교사의 설레는 첫 출발을 함께 응원했다.

 

이날 참석한 신규교사는 "교사로 첫발을 내딛고 싶었던 구미에 발령받아서 행복한 한편, 훌륭한 교사가 될 수 있을지 두려움이 앞서기는 했지만 교육장님과 동료 선생님들 앞에서 선서를 하고 나니 강한 책임감과 함께 새로운 희망이 느껴져서 설레기도 하다."면서 "항상 처음처럼 연구하고 성찰하는 교사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성희 교육장은 54명의 신규교감 및 교사 한 명씩 임명장과 희망화분을 증정하고 격려하면서 "행복하고 따뜻한 구미교육은 우리 선생님들의 에너지와 노력으로 더욱 알차게 채워나갈 수 있다."며 "오늘 발령받은 신규교사는 교육희망 화분을 키워나가며 아이들의 꿈을 믿고 아이들을 사랑하고 늘 아이들과 함께하기를 바라며, 신규교감 및 교사가 학교 현장에 적응하고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교육계의 선배와 후배가 함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