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7 10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 사랑의 정(情) 나눔 봉사!

[구미인터넷뉴스]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엄민철)에서는 12월 16일 14:00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과 전기난로를 전달하는 '사랑의 정(情)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생활고와 추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5세대에 연탄 각 200장, 사회복지시설, 노인회관 등 6개소에 전기난로 총 20대를 전달하며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정을 나누었다. 엄민철 직·공장회장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 추운 겨울을 힘들게 보내고 있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더 많은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하였다. 박경자 새마을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에게 따뜻..

뉴스 2022.12.17

원호대우아파트 대우새마을작은도서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새마을회(회장 오영환),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 소속의 대우새마을작은도서관이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서 새마을작은도서관 운영부문 평가 최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2회째를 맞는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는 가정과 지역사회에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각급 조직의 운영실적을 평가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종합평가‧운영부문, 독후감‧편지글부문 등을 경상북도예선대회, 중앙대회로 나누어 경진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대우새마을작은도서관은 중앙경진대회에서 작은도서관 운영부문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경상북도예선대회에서 작은도서관 운영부문 최우수상(경상북도지사)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경상북도예선대회 시군종합평가 구미시 장려, 독후감과 편지글부..

뉴스 2022.12.17

구미시 '인구정책 추진 방향 및 전략' 주제 시민참여 토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2월 16일 14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인구정책 추진 방향 및 전략' 주제로 '2022년 시민참여 토론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저출산과 고령화, 산업단지 고용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지역의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증가하는 인구유출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새로운 시각에서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토론은 먼저 인구정책담당 부서에서 구미시의 인구정책 현황과 추진방향에 대해 소개하고 참석자들에게 구미시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사전조사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를 토대로 ▲인구유입과 유출방지에 대한 시민 전략 토론 ▲구미시 인구문제의 걸림돌은 무엇인지, 정주여건 개선 방안..

뉴스 2022.12.17

구미시-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업무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16일 14:30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희망브리지 (사)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와 '재난·재해 예방 및 구호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재난·재해 발생 시 이재민 구호활동 ▲재난안전취약계층 대상 예방 및 구호사업 ▲재난·재해와 관련된 교육 및 연구사업 등 재난·재해로부터 안심하고 살 권리 구현을 위해 우선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희망브리지 (사)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59년 태풍 '사라' 피해돕기 모금운동을 위해 설립되어, 재해구호법 개정을 통해 국내 유일한 자연피해 구호금을 지원하는 법정 구호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진·산불 및 태풍 피해 이재민을 위하여 현재까지 성금 1조5천억원과 5천만점 이상..

뉴스 2022.12.17

구미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안전망강화 방안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15일 본관 3층 상황실에서 제4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에서 '구미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안전망강화 방안연구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실무위원회에서는 ①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운영실적 보고 ②청소년안전망 사례관리 수범사례 발표 ③구미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안전망강화 방안연구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실시하였다. 중간보고회에서는 ▲구미시 위기청소년의 범위 및 기준 ▲지역 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방안 ▲청소년안전망 연계 활성화 방안 ▲구미시에 필요한 청소년 정책 및 사업 ▲위기청소년을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였다. 실무위원들이 제시한 위기청소년 관련 다양한 의견들은 내년 구미시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청소년 안전망 사업의 토대로..

뉴스 2022.12.17

선주원남동, 라온유치원 불우이웃돕기성금 일백만원 기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박향목)에서는 12월 16일 10:30 라온유치원(원장 김형영)에서 불우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성금 1,065,000원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김형영 라온유치원 원장은 "지난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불우이웃돕기에 쓰기로 원생들과 결정하였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박향목 선주원남동장은 "아이들의 고사리손으로 모인 성금이라 더욱 뜻깊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동절기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라온유치원은 2015년 개원 이래 매년 플리마켓 행사를 통한 이웃돕기 성금 기탁, 쌀 기부 등 관내 이웃돕기 실천에 적극..

뉴스 2022.12.17

구미시의회 제263회 제2차 정례회 마무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2월 16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최종 의결하면서 2022년도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자유발언에서 신용하 의원은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대각선 횡단보도, LED 바닥 신호등 확대 도입을 집행기관에 제안하였고 이지연 의원은 급변하는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직 공무원 증원의 필요성에 대해 강력히 제언하였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강승수)에서는 심사보고를 통해 당초예산보다 1,960억원 증액 편성된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검토하여 수정가결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구미시의회는 2번의 정례회와 7번의 임시회를 통해 각종 조..

뉴스 2022.12.17

지산동,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연탄 나눔 봉사활동 펼쳐!

[구미인터넷뉴스]지산동(동장 황진균)에서는 12월 16일 10시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단장 권규태) 회원 30여명이 관내 취약계층 노인 가구에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회원 30여명이 참여하여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3가구에 각각 연탄 300장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권규태 단장은 "본격적으로 추위가 시작되고 있는 요즘,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더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준비하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더 많은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황진균 지산동장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관심을 가지고 추운 날씨에도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해주신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권규태 단..

뉴스 2022.12.17

형곡2동, 구미여성문화예술인연합회 바자회 수익금 기부!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동장 황은채)에서는 지난 15일 구미여성문화예술인연합회(회장 안상숙)가 목공예, 가죽공예, 천연염색 등을 판매한 바자회 수익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받은 성금은 다자녀 한부모 가구 등 취약계층 3가구에 각 50만원씩 후원한다. 안상숙 구미여성문화예술인연합회장은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더욱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황은채 형곡2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의 손길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형곡2동# 구미여성문화예술인연합회# 바자회수익금기부#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2.12.17

구미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2022년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마무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 현명숙)은 올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문화체험 및 학습지원 및 자립지원 등의 학교 밖 청소년지원 사업을 마무리 했다. 매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수요가 가장 높은 검정고시 학습 지원 '스마트교실'은 1:1 멘토링 및 단체수업으로 운영되었고, 올해 처음으로 수능대비 학습지원도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초.중.고졸 학력 검정고시에서 총 82명의 합격자가 배출되었고, 수능 후 대학 합격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습동기를 갖고 학업적 효능감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학습클리닉' 및 '나는 내 인생의 매니저' 프로그램을 실시해 총 2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했다. 자립지원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자립동기를 부여..

뉴스 2022.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