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4 8

금오공고 양희찬 학생, 아버지 위해 간 이식... 학교 전 구성원 감동 '장학금'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교장 김재천) 2학년 양희찬 학생은 지난 9월 20일에 40대 아버지의 간암 판정으로 자신의 간 일부를 아버지에게 이식하는 수술을 서울아산병원에서 받은 사실이 알려져 효자학생으로 감동을 주고 있다. 양희찬 학생의 아버지는 지난 7월 17일 경 일을 하던 도중 쓰러져 간암 판정을 받았다. 이에 지난 7월 아들인 양희찬 학생이 코로나 4차 백신을 접종하고 여름방학 중 간조직 검사를 시행한 결과, 간이식 공여자로서 나이와 조건이 적합하게 판정되었다 이후 지난 9월 20일 아산병원에서 8시간 가량 진행된 이식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고, 현재 건강하게 학교 생활을 수행하고 있다. 양희찬 학생은 "수술 마치고 아버지가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앞으로 건강하..

뉴스 2022.12.14

㈜일진전자산업, 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구미시지부에 '사랑의 쌀' 나눔 지원!

[구미인터넷뉴스] ㈜일진전자사업(대표 김영달) 임직원 일동은 12월 13일 화요일 오전 11시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지부장 장명희)에 '사랑의 쌀' 나눔 지원을 했다. 김영달 대표는 "발달장애인들이 조금이라도 나은 환경에서 지내기를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어우러져 지냈으면 좋겠다."면서 "오늘 나눔은 작은 나눔이지만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큰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명희 지부장은 "매년 나눔을 주는 ㈜일진전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이 매년 깨끗하고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심을 잊지않고 있다."면서 "지역사회에서 나누어주시는 관심과 사랑으로 힘을 내어 장애인가족들을 위한 단체가 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

뉴스 2022.12.14

구미시 농산물안전분석실, 잔류농약 분석 국제인증 '적합' 평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3일 농산물안전분석실의 대내외적 공신력 확보를 위해 참가한 영국 환경식품농림부에서 주관하는 국제시험숙련도평가(Fapas)에서 '적합'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Fapas는 세계 각 나라의 정부·대학·민간분석기관 등이 참여하는 인지도 높은 국제숙련도평가 프로그램으로 농산물(식품), 물, 미생물 등 식품관련 이화학적 분석의 정확도를 평가한다. 농산물안전분석실은 11월 시행한 Fapas 농산물잔류농약 프로그램에서 7개 항목에서 '적합' 평가를 받아 분석 기술력 및 분석원의 숙련도를 인정받았다. 김영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분석능력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으며, 구미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은 안전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농산물로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뉴스 2022.12.14

선산읍 단계여성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나눔 실천!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읍장 김종명)에서는 지난 12월 8일 단계여성회(회장 김복자)에서 선산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층 4가구에 전달할 각종 생필품(8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선산읍 단계여성회는 매년 선산읍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일일 바자회를 실시하여 성금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추운 겨울에 나눔으로 따뜻함을 채워주고 있다. 김복자 선산읍 단계여성회장은 "추운 겨울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회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라면, 쌀, 떡국 등 생필품을 준비했는데, 어려운 선산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명 선산읍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하고 있는 선산읍 단계여..

뉴스 2022.12.14

양포동 주민자치위원회 추진사업 전시회 및 과학쇼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완식)는 지난 12월 10일 오후 2시 양포도서관에서 위원 20명과 어린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회 추진사업 사진 전시회와 건빵박사가 함께하는 과학쇼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2020년 7월부터 지난 3년간 위원회에서 추진한 학교주변 금연캠페인, 다함께 차차차, 한천길 노을이 예쁜 포토존 공원 조성 등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과 관련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건빵박사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진행하였으며, 주민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차 나눔, 플리마켓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열었다. 김완식 주민자치위원장은 "인구 5만을 눈앞에 둔 가장 젊은 도시인 양포동의 놀라운 발전을 주민들과 ..

뉴스 2022.12.14

구미 고아라이온스클럽, 독거어르신 가구 대상 집수리 봉사활동!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강호근)에서는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고아라이온스클럽(회장 이홍규) 회원 10여명이 참여하여 관내 독거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노후된 주택에서 최소한의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독거어르신을 위해 고아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재능기부와 참여 봉사로 이뤄졌으며 겨울철 난방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문 및 현관문 교체, 부식된 싱크대 교체, 노후된 도배와 장판 등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했다. 이홍규 회장은 "어르신께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되고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일에 적극 동참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강호근 고아읍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온정의 손길을 보태준 고아라이온스클..

뉴스 2022.12.14

구미 강동문화복지회관, 찾아가는 미술관 '밖으로 나온 미술2' 결과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강동문화복지회관 전시실에서 찾아가는 미술관 '밖으로 나온 미술2' 결과전을 12월 13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밖으로 나온 미술2'는 지역 미술 저변 확대와 지역작가의 창작지원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2021년 구미문화예술회관 기증작 5점과 지역작가 작품 17점으로 구성된 22점의 작품이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전시실을 시작으로 11월 원당초등학교까지 9개월간 관내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상공회의소 등 10개소를 순회하였다. 이번 결과전은 순회전에 참여했던 지역작가 14인을 초청하여 기존 출품작과 선보이지 않았던 작품을 전시하여 아크릴화, 유화, 목공예 등 총 75점의 다채로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윤희선 구미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순회전을 위하여 소중한 작품을 ..

뉴스 2022.12.14

구미시 '이-백리 주민제안' 아이디어 공모 접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농촌협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경상북도 도민(고등학생이상)을 대상으로 11월 21일부터 12월 20일까지 농촌마을의 문제점 개선 등 '이백리, 주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접수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머물고 싶은, 놀러가고 싶은, 기록하고 싶은 구미 농촌 만들기'를 주제로 농촌마을의 자랑거리 및 아이디어, 농촌마을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활력있는 농촌마을 발전 방향에 관한 내용으로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안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구미시 농촌협약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 prismvc_gumi)의 참가신청서와 출품작을 이메일(prism_gumi@daum. net)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은 시상 내역에 따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수상 작품들은 ..

뉴스 2022.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