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0 12

EBS '한국의 둘레길' 구미편 4부작 19일부터 4일간 방송!

[구미인터넷뉴스]EBS 구미편이 12월 19일 월요일부터 12월 22일 목요일까지 4부작으로 매일 저녁 7시 30분에 방송된다. '한국의 둘레길'은 힐링과 여유를 느끼게 해주는 둘레길을 통해서 중장년·청년층 등 모든 세대들이 소통하는 길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이번 편은 여행작가 태원준과 가수 이현우가 함께한다. 1부는 이라는 테마로 낙동강 주변을 돌아보고 특히, 낙동강변에서 말을 타는 특별한 장면을 만날수 있다. 또한 지산샛강생태공원을 찾아온 큰고니의 모습을 감상 할 수 있다. 2부는 이라는 테마로 대한민국 최초 도립공원인 금오산과 한국의 테이블 마운틴이라 불리는 천생산을 담는다. 3부는 이라는 테마로 송정동 철로변 도시숲길, 그리고 구미의 핫플레이스 금리단길, 신평벽화마을이 소개된다. 4부는 라는 ..

뉴스 2022.12.20

구미시, 시간제보육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19일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개최된 '2022년도 시간제보육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시간제보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시간제보육사업 평가를 통해 올 한해 시간제 보육사업 발전에 공로가 큰 개인과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2개, 개인 18개 부문을 선정해 표창하였다. 구미시는 2015년부터 시간제보육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통합형 시간제보육 국비 사업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아울러 부모들이 언제든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등 운영 내실화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수상했고, 구미시와 제주시 2개 기관만 표창을 받아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현재 구미시에는 시간제보육 28개소(독립반 6, 통합반 22)를 운영중으로 6개월에서..

뉴스 2022.12.20

'구미국가산업단지 중장기 마스터 플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19일 시청 4층 대강당에서 배용수 부시장, 윤창배 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장,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국가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스터 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미시가 지난 6월에 착수하여 중장기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이번 용역은 '미래 신시대를 선도하는 국가 1등 산업단지'라는 비전과 4대 추진전략을 ▲구미국가산단 특화산업육성 ▲산업 핵심 인프라 확보 ▲전문인력 확보 대응 및 정주여건 개선 ▲미래 기업 자생 생태계․거버넌스 체계 구축으로 설정하고 분야별 중점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국가 전략산업 육성 기조와 미래 수요에 기반하여 구미국가산업단지가 집중 투자․육성이 가능한 4대 ..

뉴스 2022.12.20

구미시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전략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19일 15:00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 '첨단반도체 소재․부품․설계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하여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방안을 논의했다.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전략회의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및 운영 등에 관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등에 관한 운영지침'이 고시(12. 1.)됨에 따라 특화단지 지정 분야 및 요건 등을 검토하고 특화단지 지정 대응 상황과 추진체계를 점검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전략회의에는 구미시장, 장상길 과학산업국장(경북도청), 반도체 기업(SK실트론,LG이노텍,삼성SDI,매그나칩반도체,KEC,원익큐엔씨, 엘비루셈,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코마테놀로지), 반도체실무위원회(위원장 이현권), 용역사 등 ..

뉴스 2022.12.20

구미시, 연말에도 이어지는 사랑 가득한 기부 행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2월 19일 골프존카운티 선산(대표 서상현)과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사무총장 안천웅)에서 이웃돕기 성·금품을 전달했다. 골프존카운티 선산은 선산·구미의 임직원들이 모은 300만원에 골프존카운티 선산 운영자금 1,000만원을 더하여 마련한 성금 1,300만원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학용품 700세트(2,300만원 상당)를 전달하였다. 해당 성·금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은 쌀(10kg) 300포, 라면(40개입) 500박스, 김치(10kg) 500박스, 마스크(kf94) 6천매(4,540만원 상당)를 전달하였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3월 구미시와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간 체결한 복지업무협약의 일환으로 8월..

뉴스 2022.12.20

구미시설공단, 잇따른 수상으로 최고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다!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지난 12월 15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기획재정부와 조달청 주최 '제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공공조달수요를 활용하여 적극적·혁신적 조달행정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부총리(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에는 제17회 지방공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단체부문에서 전국 공단 중 유일하게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CEO의 과감한 리더십 아래 끊임없는 혁신을 선도한 구미시설공단이 우수한 경영성과를 토대로 정부 및 주요 기관 등이 주최한 각종 평가에서 상을 휩쓸며 구미시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구미시설공단은 설립 이래 최초로 2년 연속 ..

뉴스 2022.12.20

형곡2동 통장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황은채)에서는 지난 12월 16일 형곡2동 통장협의회(회장 박진운)에서 연말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23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게 희망을 주고 싶은 따뜻한 마음으로 23개 통장들이 십시일반으로 마음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 박진운 통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마련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위기 상황에 처해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황은채 형곡2동장은 "통장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것이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에 적극 동참해 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

뉴스 2022.12.20

구미시 답례품선정위원회,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완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16일 답례품선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1차 답례품으로 농・축・임산물 및 농・축・임산물의 가공품의 답례품을 선정했다. 선정위원회는 제안신청 품목의 지역 연계성, 제품의 우수성, 안정적인 공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제품들은 친환경, 우수농산물(GAP), 구미시 공동브랜드인 일선정품 승인 등 각종 기관에서 인증한 제품과 품평회 및 구미시관광기념품 등 각종 대회에서 입상한 제품으로 안정성과 우수성이 검증된 제품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답례품은 버섯류, 쌀류, 한우세트, 장류 세트, 초유비누, 치즈, 수제요거트, 멜론빵, 누룽지 세트, 양봉 세트, 블루베리 잼과 구미사랑상품권, 구미팜 포인트 등 총 23개 품목이며 이달 말까..

뉴스 2022.12.20

한국서부발전(주), 산동읍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한국서부발전(주) 구미건설본부(본부장 박준석)에서는 지난 12월 16일 산동읍(읍장 민명숙)에 희망2023나눔캠페인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서부발전(주)는 한국전력공사에서 분사한 발전전문공기업으로 산동읍에 구미건설본부가 소재하고 있으며, 매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이웃돕기 성금기탁으로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민명숙 산동읍장은 매년 잊지 않고 큰 마음을 보태주는 한국서부발전 구미건설본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한국서부발전# 산동읍# 이웃돕기성금# 300만원기탁#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2.12.20

구미시·옥계중흥마을돌봄터 '우수 마을돌봄사업 선정'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마을돌봄사업' 공모전에서 구미시와 옥계중흥마을돌봄체(센터장 박근하) 2개 기관이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에서 마을돌봄사업 운영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것으로 지자체 분야에서 구미시가 '틈새 없고 안전한 맞춤 돌봄은 마을에서 책임집니다' 주제로, 시설 분야에서는 옥계중흥마을돌봄터가 '마을 돌봄에서 마음 돌봄으로' 공모에 참여하여 수상을 하였다. 한편, 2021년 6호점으로 개소한 옥계중흥마을돌봄터는 25명 이용아동에게 놀이와 학습활동 등 기본 프로그램과 '마음 톡톡 공감 놀이' 등 특화프로그램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

뉴스 2022.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