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5 19

구미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주방 내 K급 소화기 비치' 홍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다중이용업소 등 음식점 주방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방용(K급) 소화기 비치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일반음식점 등의 주방 화재의 대부분은 식용유 및 기름때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식용유 화재는 일반소화기로 쉽게 꺼지지 않고 식용유의 발화점이 낮아 재발화의 위험성이 높다. 이때 필요한 소화기가 바로 주방용 소화기인 K급 소화기이다. K급 소화기는 동·식물유로 인해 발생되는 화재 발생 시 유막을 형성시켜 기름 온도를 낮추고 산소공급을 차단해주는 소화기로 식용유 등 화재에 적응성이 있는 소화기이다. 음식점의 K급 소화기 의무 비치는 2017년 6월 12일 시행되었으며, 다중이용업소를 비롯한 모든 음식점의 주방에는 바닥면적 25..

뉴스 2022.12.15

비산동, (주)일진전자산업 사랑의 쌀 기탁!

[구미인터넷뉴스]비산동(동장 김일동)에서는 12월 14일 (주)일진전자산업(대표 김영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 20kg 100포(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주)일진전자산업에서는 따뜻한 연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모아 기탁했으며, 기탁된 백미는 인근 6개동(지산동, 신평1·2동, 비산동, 공단동, 광평동)의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와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골고루 배분될 예정이다. 김영달 대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라며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일동 비산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기탁자의 뜻과 함께 필요한 곳에 소중..

뉴스 2022.12.15

구미시-구미YMCA 합동 '청소년유해환경 지도 단속'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2월 14일 20시 상모사곡동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물(술․담배 등) 판매 및 청소년 고용금지 업소의 의무 이행을 점검하는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했다. 최근 관내 외국인 주거 밀집지역에서 범죄 발생 우려가 커짐에 따라 구미시 청년청소년과, 구미YM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명이 5개팀을 구성하여 외국인 주거지역 인근 편의점, 노래방, 유흥업소, 음식점을 대상으로 업주와 종업원들에게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분증 확인 절차를 철저히 시행하고,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업소 표시를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안전한 청소년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구미YM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최근 학교 인근 외국인 주거지..

뉴스 2022.12.15

선주원남동 제단체, 본격 추위에 사랑 담은 후원물품 기탁 이어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박향목)에서는 12월 14일 한국자유총연맹 선주원남분회(회장 김영수)에서 저소득 가구를 위해 쌀, 라면 등 총 15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한데 이어 남통e편한세상 새마을작은도서관(회장 정경희)에서도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호박죽을 기탁했다. 자유총연맹 선주원남분회 회원들은 추운 날씨에 연료비 부담 등으로 끼니도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는 저소득 가구를 위해 쌀, 라면, 생활용품을 장만하여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자유총연맹 선주원남분회는 매월 교통봉사, 거리캠페인을 실시하며 선주원남 지역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며, 어르신 식사 대접, 물품 기부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아름다운 선행 실천으로 지역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

뉴스 2022.12.15

양포동,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동장 엄기득)에서는 12월 15일 09:30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단장 권규태) 회원 30여명과 함께 관내에 거주하는 난방 취약계층 3가구에 연탄 900장을 지원하는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연탄 봉사활동에는 갑자기 찾아온 한파에도 불구하고 회원들 모두 나눔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손수 연탄을 나르며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권규태 단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엄기득 양포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과 나눔을 몸소 실천해주신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권규태 단장 및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

뉴스 2022.12.15

도개면 소재 문수사 '사랑의 쌀 기탁' 행사!

[구미인터넷뉴스]도개면(면장 윤희영)에서는 관내 소재 문수사(주지 월담스님)에서 지난 12월 13일 지역 저소득층 가구에 쌀 150포/10kg을 전달하는 기탁 행사를 실시했다. 문수사는 도개면 신곡리에 위치하고 있는 사찰로 매년 사랑의 쌀기탁을 통해 '이웃과 지역 사랑의 선도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문수사 주지(월담스님)는 "올 한해도 지역의 독거노인 등 특별히 소외계층의 경제가 많이 어려운데, 올 겨울을 이겨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영 도개면장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준 문수사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도개면# 문수사# 사랑의쌀기..

뉴스 2022.12.15

구미시설공단, 공영주차장 근무자에게 '온기 나눔 도시락'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지난 12월 13일 갑작스러운 한파에도 공영주차장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사기 진작을 위해 '온기 나눔 도시락'을 전달했다. 현장 여건상 야외 근무를 주로 하는 주차관리원들은 매년 더위와 추위를 이겨내며 공단에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시민들에게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와 친절한 서비스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은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1위라는 결실을 맺기도 했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열악한 근무여건의 어려움을 감내하고 제 역할을 다해 주시는 근무자 한분 한분이 소중하다"며 "고령의 주차관리원이 많은 만큼 안전과 개인 건강의 유지가 친절한 서비스와 시민 편의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심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 2022.12.15

구미시, 만 65세 이상 어르신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2030년까지 결핵퇴치, 결핵 Zero 목표를 위해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구미보건소에서 매년 1회씩 무료 결핵검진과 재가노인 복지시설에는 '찾아가는 취약계층 이동 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나라 결핵 발생률은 OECD 가입국 중 1위로 만 65세 이상 발생 비율은 점점 증가 추세에 있으며, 구미시도 2022년 결핵 신규환자 (116명) 중 만 65세 이상이 45.6%(53명)에 이르고 있다. 어르신 결핵검진은 결핵 발생·사망률이 높고 유행 파급력이 큰 만큼 검진을 통한 진단부터 완치까지 체계적 관리로 조기 발견 및 타인으로 전파 되는 것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구미보건소를 방문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는 매년 1회 무료 흉부 ..

뉴스 2022.12.15

구미시 '2022년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공모전' 최우수 환경부 장관표창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4일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에서 최우수 시설로 평가받아 전국1위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사장 송재용)이 주관하고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후원으로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재활용가능자원을 최대한 회수·재활용하기 위해 분리배출 모범사례를 발굴, 전국으로 확산코자 진행됐다. 시민단체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분리배출 모범시설 평가위원회는 △주민의 홍보·교육 및 참여도 △분리배출 기반 구축 △올바른 분리배출 실시여부 등을 심사기준으로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총 12곳의 분리배출 모범시설을 선정했다. 구미시는 '원룸밀집지역 재활용동네마당 운영'을 추진해 지방자체단체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뉴스 2022.12.15

구미시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유치 성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아시아육상연맹(Asia Athletics Association)은 12월 14일 16시(한국시간 12월 14일 17시)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한 이사회 투표를 통해 대한민국 구미시를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최지로 확정 발표했다. 구미시는 아시아육상연맹 투표권 이사회 18명 중, 불참 위원 2명을 제외한 전체 16표 가운데 10표를 받아 경쟁 후보도시인 중국 샤먼시를 제치고 국내에서 세 번째로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유치에 극적으로 성공했다. 1973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는 아시아권 육상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이자 권위있는 대회로서, 우리..

뉴스 2022.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