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16

구미시, 사상 첫 예산 2조원 시대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사상 처음으로 예산 2조원 시대의 문을 열게 되었다. 이번 추경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추가경정예산으로 제1회 추가경정예산보다 1,960억원(10.57%)이 증가하고 당초예산 보다 5,440억원(36.12%)이 증가한 2조 500억원(일반회계 1조 7,109억원, 특별회계 3,391억원) 규모의 예산(안)을 편성해 지난 5일 의회에 제출함으로써, 예산 2조원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번 예산안은 법정·의무적 필수경비, 국·도비 보조금, 특별교부세, 특별조정교부금 등 변경 내시, 추경성립전 사용승인 등의 예산을 계상하였으며 연도 내 집행이 불가능한 자체사업에 대한 과감한 세출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315억원의 재원을 절감해 향후 시정 역점사업에 대한 재원 마련에 중점을..

뉴스 2022.12.06

장천면, 지역주민 대상 '행복학습 노래교실 경연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장천면(면장 홍순관)에서는 12월 5일 오후 2시, 장천면종합복지회관 회의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천면 행복학습 홍보사업의 일환인 '행복학습 노래교실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행복학습 노래교실 경연대회는 수고로웠던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장천면의 모든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이날 노래경연대회는 1년동안 수강생들이 행복학습 노래교실을 통해 배운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윤종호 도의원의 노래로 시작하여 홍순관 면장 및 단체장들의 축하 노래로 흥겨운 분위기를 돋우었으며, 노래교실 축하 댄스공연, 노래교실 수강생들의 노래경연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추워지는 겨울 장천면민들의 마음을 행복으로 가득 채웠다. 윤종호 도의원은 "장천면민들이..

뉴스 2022.12.06

효성티앤씨(주)·효성화학(주) 구미공장,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가구에 김장김치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2월 5일 효성티앤씨(주)·효성화학(주) 구미공장(총괄공장장 김철수)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가구와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및 거주자를 위해 김장김치 2,000포기(500통, 1,6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효성티앤씨(주)·효성화학(주) 구미공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2010년부터 매년 100여명의 직원들이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왔으며,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부터는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액과 회사지원금으로 김치를 구입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철수 총괄공장장은 "경제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관내 저소득층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

뉴스 2022.12.06

구미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중입배정프로그램 설명회 및 입학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은 12월 5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소강당에서 '2023학년도 중입배정프로그램 설명회 및 입학 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 관리지침 안내 및 유의 사항 전달을 통해 중학교 입학 업무를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구미 관내 및 칠곡군 가산초, 학림초등학교 54개교 6학년 중입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입 배정 프로그램 설명(상모초등학교 교사 김화진), 중학교 입학업무 관리 지침 및 배정원서 작성 시 유의 사항 안내(구미교육지원청 장학사 최순천)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중입업무 담당자는 "중학교 입학 원서 작성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응답을 통해 정확한 업무 처리 방법을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연수가 되었다"..

뉴스 2022.12.06

구미시, 강동문화복지회관 정기과정 수강생 종합 작품 전시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강동문화복지회관에서 정기과정 수강생 종합 작품 전시회를 12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강동문화복지회관 정기과정 중 플라워스타일링, pop수채캘리그라피, 보태니컬아트, 섬유민화, 발효&흑초, 수채화, 민화, 미술심리상담 등 8개강좌 140여점이 전시된다. 윤희선 문화예술회관장은 "전시회는 정기과정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이 담긴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서 많은 시민들이 전시회를 관람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배움을 누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의 기회를 더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동문화복지회관 정기과정은 2023년에는 신규강좌로 손뜨개, 부동산경매..

뉴스 2022.12.06

구미시, 주택건설사업 인·허가 절차 간소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유입인구의 정착 기반을 강화하고 불안정한 주택시장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기존 주택건설사업의 인·허가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다. 추진 중이거나 추진 예정인 모든 시·도지사 사전승인 대상 주택건설사업은 경상북도 건축위원회 심의 전 협의 사항을 기존 약 50개에서 약 20개로 대폭 축소하여 사전승인을 앞당기고 사전에 승인된 규모 내에서 세부 사항을 검토하게 된다. 사전승인 전에 모든 유관부서·관련기관의 협의를 마쳤던 기존 방식은 사전승인 과정에서 사업계획이 변경될 경우 재협의 절차가 필요해 수개월이 더 소요되었으나, 새로운 방식을 도입할 경우 사전승인 전·후 협의 건수를 줄이고 재협의를 위한 도서 등을 추가로 작성할 필요가 없어 인·허가를 2개월 이상 앞당길 수 있다. 이종..

뉴스 2022.12.06

구미시, 다양한 고지서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복지사각지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를 위해 지방세, 상·하수도 고지서를 활용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방세 고지서 뒷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알려주세요'라는 안내문구를 담는 동시에 '구미희망톡' QR코드와 보건복지상담센터(☏129), 복지로(www.bokjiro.go.kr)등 신고 문의처가 기재되어 있으며, 상·하수도 고지서 뒷면 '위기가구 발굴 상담·신고, 긴급복지지원 상담은 ☏129(보건복지상담센터)'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징수과, 상하수도 사업소와 협업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문구를 넣어 추가적인 홍보예산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고, 시민들의 동참을 요구하여 주위에 있는 위기가구를 찾아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 2022.12.06

구미시설공단, 실버직 직원 8명 공개채용!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지역내 노인일자리 활성화와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해 12월 6일 공고를 시작으로 '실버직 직원 공개경쟁채용'을 실시한다. 선발예정인원은 주차관리원 1명, 헬스강사 1명과 청소원 6명(초단시간근로자 3명 포함)으로 총 8명이며, 원서접수 후 인성시험, 블라인드 면접시험 순의 채용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결정된다. 채용분야는 공영주차장, 근로자종합복지회관, 구미시추모공원 등 구미시설공단 사업장 기준으로 분류되며, 연령은 최초 근로예정일기준 만 60세 이상 만 69세 이하(1953. 1. 4.이후 ~ 1963. 1. 3.이전 출생자)로 제한된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공단의 실버직은 단순노무뿐만 아니라 사서, 수상안전요원, 체육강사와 같이 주요 핵심분야에서..

뉴스 2022.12.06

구미경실련 "KTX이음 구미역 정차 확정 거짓말 현수막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철거하라" 촉구!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실련은 12월 5일 성명서를 내고 "백주대낮 시민을 기만 'KTX이음 구미역 정차 확정' 거짓말 현수막을 도배한 것에 대해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철거하라"고 촉구했다. 현수막에는 "경축, 구미~수서 KTX이음으로 1시간50분만에 갑니다!"라는 현수막을 시 전역에 게시하였다. 구미경실련은 "중부내륙선 문경~김천 단절구간 예타 통과를 예타 대상도 아닌 '경부선 김천역~구미역~동대구역 KTX이음 운행 확정'으로 둔갑시켜 거짓말 현수막을 시 전역에 도배한 경위를 시민들에게 상세하게 해명하라"고 요구했다. 구미시는 KTX 구미유치 방안의 하나인 '구미역~중부내륙선~수서역' 방안은 이번의 '문경~상주~김천 연결'을 전제로 용역을 추진했으나 경제성 부족으로 2021년 6월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뉴스 2022.12.06

구미시, 2022년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2월 1일 오후 2시 제주 소노벨에서 환경부 주최,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주관으로 열린 '2022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사업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해 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폐가전 수거 및 홍보실적 등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1차 서류평가를 실시한 후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19개의 지자체에 대해 평가단이 직접 방문해 점검하는 2차 현장평가로 운영됐다. 선정위원회에 따르면 구미시는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실적이 2022년 8월 기준 585톤을 수거하여 전년 대비 약 19% 증가했으며, 시민참여를 통한 다양한 홍보활동과 소형폐가전 수거체계 개선으로 서류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폐가전 집하장을..

뉴스 2022.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