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7

구미시, 투자현장 현안 청취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투자 기업인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8일 17시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투자 현장 현안 청취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 투자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8기 30조 투자유치를 향한 마라톤의 연장선으로 지역 투자기업을 격려하고 기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투자 애로 사항 접수와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빈으로 김현도 삼성전자㈜ 부사장과 에스케이실트론㈜, 엘지이노텍㈜, 코오롱인더스트리㈜, 한화시스템㈜ 등 대기업 임직원을 비롯하여 지역 투자 기업인 80여 명이 참석해 최근 3고 현상(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지속에 따른 금융시장 변동성과 유동성 리스크 확대에 따른 투자 애로 사항을 공유하고 구미경제 현안과 극복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뉴스 2022.12.09

구미시, 국내 최대 규모 '로봇직업혁신센터' 준공 개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2월 8일 14시 제조현장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로봇활용 수요인력에 대응하기 위해 실무형 로봇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로봇직업혁신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 구미시가 지원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는 '로봇직업혁신센터 구축사업'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총사업비 295억원(국비 144.1억원, 지방비 150.9억원)을 투입하여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내 부지 3,278㎡를 활용해 센터를 건축하였으며, 산업용 로봇 및 협동로봇 실습실, 로봇자동화 테스트공간 등 지상 3층 연면적 3,438㎡ 규모로 실습 중심으로 교육하는 로봇전문 직업 교육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특히, 이번에 준공된 신축 ..

뉴스 2022.12.09

고아읍 이장협의회, 이웃돕기 성금.성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강호근)에서는 12월 8일 오전 11시 고아읍 이장협의회(회장 이태균) 49개소 마을 이장들의 마음을 모아 이웃돕기성금 165만원과 쌀 20kg 21포(10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장협의회 이태균 회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성금과 쌀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주변의 이웃을 살피고 함께 더불어 사는 고아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강호근 고아읍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협의회에서 성금을 기탁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아읍이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고아읍#..

뉴스 2022.12.09

(사)한국농악보존회 구미지회 주관 '제5회 구미농악경연대잔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12월 10일(토)부터 이틀간 (사)한국농악보존회 구미지회(지회장 박정철) 주관으로 구미박정희체육관에서 '2022 제5회 구미농악경연대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첫째 날, 관내 지역농악단체들의 경연을 시작으로 둘째 날에는 전국에서 모인 농악팀들의 일반부, 학생부 농악 경연이 펼쳐진다. 특히 첫째 날 행사에서는 지역에서 보기 힘든 무형문화재, 우리나라 대표 농악 명인들의 전설적인 공연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으며, 호남여성농악단의 마지막 상쇠 유순자 명인의 부포춤, 김정숙 명인의 징춤, 김병천 명인의 진고북놀이, 윤매고동 명인의 매고동설장구놀이, 이동주 명인의 삼도채상소고놀이 등 다채로운 특별초청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국가무형문화재인 진주삼천포농악보전회와 ..

뉴스 2022.12.09

오태동기업발전협의회, 희망나눔캠페인 동참 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임오동(동장 김진오)에서는 12월 8일 오태동기업발전협의회(회장 최상관)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오태동기업발전협의회는 (주)아성(대표 최상관) 외 7개 업체가 속해 있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성금을 기탁 해 오고 있다. 최상관 오태동기업발전협의회장은 "추운 겨울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고자 희망나눔캠페인에 동참하였으며, 나눔을 통해 이웃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진오 임오동장은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태동기업발전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없는 따뜻한 임오동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돕기성금으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되어 ..

뉴스 2022.12.09

구미형 일자리 사업(LG BCM) 상생협약 기관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7일 16:00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상생형 구미일자리를 위한 노·사·민·정 상생협약' 체결('21.11.10.) 기관*의 대표자 및 실무책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구미형 일자리 상생협약 기관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노총 구미지부, (주)LG BCM, 금오공과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금오공업고등학교, 구미전자고등학교, 구미시의회, 경상북도, 구미시 이번 간담회에서는 현재까지 추진된 구미형 일자리 사업의 현황과 추진실적, 23년도 사업 중점 추진사항을 보고하고, 각종 이행사업(상생일자리협력재단 설립 등) 추진을 위한 의견수렴과 사업의 원만한 추진을 위한 논의를 위해 개최되었다. 상생형 구미일자리를 위한 노·사·민·정 상생협약은 노사민정을 대..

뉴스 2022.12.09

구미시, 2022년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우수 공동주택 경진대회 시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7일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2022년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동주택 10곳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구미시는 해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주민들의 음식물쓰레기 감량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음식물쓰레기 관리시스템의 전년 6월부터 10월까지 대비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확인하여 음식물쓰레기 감량률, 주민 홍보실적(증빙자료 등 포함) 등의 서면평가 자료와 현장평가를 통해 우수 공동주택 순위를 결정하였다. 이번 경진대회 평가결과, 350세대 미만 공동주택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옥계동 신나리2차), 우수상(..

뉴스 2022.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