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6

구미교육지원청, 2024 초등학교 생존수영 담당교사 연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4월 29일 관내 초등학교 생존수영 담당교사 52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등학교 생존수영 담당교사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구미시 부곡동 소재 아쿠라슐래 수영장에서 수영 전문인 4명을 강사로 위촉하여 생존수영의 이해와 안전사고 예방법, 각종 수영 장비 사용과 자기구조 및 타인구조법 등 교원의 생존수영 역량 강화를 통해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전문적인 연수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생존수영 업무 담당자들은 "이번 연수가 교육공동체의 생존수영 실기교육에 대한 중요성 인식 및 공감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어 그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남성관 교육장은 "오늘과 같은 연수를 연차적으로 확..

뉴스 2024.04.30

구미시립중앙도서관, 30일부터 청소년 독서 논술 강좌 수강생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관내 중‧고등학생의 창의성과 논리성 등 사고 역량 강화를 위한 청소년 독서 논술 강좌를 진행한다. 올해 도서관에서 처음 시행하는 ‘청소년 독서 논술 강좌’는 관내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중등 통합 과정, 고등 인문‧자연 과정 등 3개 강좌가 개설된다. 오는 30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간씩 13회로 운영된다. 상반기(5.11~8.3)는 시립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며, 하반기(9.7~11.30)에는 권역별 도서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논술 출제위원과 논술 교재 집필 저자 등 다년간 입시논술을 지도한 우수 강사진을 공개 채..

뉴스 2024.04.30

주왕산 삼계탕, 취약 계층을 위한 삼계탕 120인분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주왕산 삼계탕(대표 조중래)은 5월의 가정을 달을 앞두고 지역의 취약 계층을 위해 삼계탕 120인분(180만 원 상당)을 29일 인동동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주왕산삼계탕# 취약계층# 삼계탕기탁# 인동동# 구미인터넷뉴스# 김종성기자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4.04.30

놀러오라구(GU), 재미(mi)있다구…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오는 5월 5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시상, 공연, 체험 순으로 진행되며, 공모로 선발된 어린이 사회자가 기념식 무대를 공동으로 진행해 어린이날 지정의 의미를 더하고 참여한 아동과 부모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50사단 군악대, 천무응원단, 사족보행로봇, 인형탈, 어린이가 함께하는 입장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모범어린이 시상, 인형탈 댄스, 마술쇼, 빅벌룬쇼, OX퀴즈, 심쿵선물전 등이 열린다. 또한, △보물찾기 △버블놀이터 △하늘분수존 △구미캐릭터 벽화놀이터 △스포츠체험존 △에어바운스(유아·아동 ..

뉴스 2024.04.30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든든한 길잡이로 자리매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든든한 길잡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미시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지역 학생, 학부모의 입시정보와 진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10월, 전문조직과 인력으로 구성된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정확한 진학 정보와 체계적인 진로 탐색 기회의 제공을 통해 수도권, 대도시와의 교육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의 교육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 1:1 맞춤 컨설팅과 상시상담 통한 전국 수준의 진학 진로 정보 제공 센터에서 진행하는 '대입 1:1 맞춤 컨설팅', '상시 상담' 등 무료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도권 입시 전문기관과 연계한 '..

뉴스 2024.04.30

선산보건소, 러브버그 방제 위한 긴급 특별방역 나서!

[구미인터넷뉴스]선산보건소는 지난 22일부터 최근 일주일 사이 급격하게 개체수가 증가한 곤충, 일명 '러브버그'에 대한 긴급 특별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러브버그(붉은등우단털파리)는 최근 수도권 일대에서 기승을 부린 벌레로 전국적으로 출몰하고 있다. 수풀이 있거나 낙엽이 쌓인 환경에 주로 서식하며, 독성이 없고 사람을 물지는 않지만 많은 개체수와 사람에게 날아드는 습성 탓에 민원을 일으킨다. 러브버그의 생활습성상 장마철이 끝나는 7월 중순 이후 자연 소멸 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몰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분무‧연무 소독을 병행해 러브버그를 퇴치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러브버그는 살충제에 취약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용 살충제를 사용해 간단하게 방제할 수 있으며,..

뉴스 2024.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