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4

구미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간담회 개최...소통의 장 마련!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경북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권오형 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 이현호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기업지원단장, 연구소기업‧첨단기술기업‧창업기업 12개 사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구미시에서 추진 중인 기업 지원 및 창업 정책을 알리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지난 2월 개최된 경북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테크페어의 연장선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강소특구 지원사업 설명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사업 설명 △기업 의견 수렴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권오형 강소특구 사업단장은 올해 29.3억 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강소특구 4대 사업인 유망 기술이전을 통해 사업화를 촉진하는 '양방향 기술 ..

뉴스 2024.04.09

구미경찰서, 현장대응 우수 경찰관 표창 수여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경무관 박종섭)는 8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절도범 추적 검거 등 현장대응 우수 유공 경찰관 4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공 경찰관수여식은 원평지구대 경감 최영조, 경위 이승표는 최근 신속한 탐문·수색으로 타인의 카드를 습득·사용한 피의자를 긴급체포한 바 있다. 또한 인동파출소 순경 권혁진은 이동 경로 검문검색으로 차량에 타고 있던 불법체류자들을 검거하였으며, 선산파출소 경사 양승욱은 관내 연달아 발생한 절도 2건에 대해 면밀한 증거확보로 피의자들을 검거한 바 있다. 박종섭 서장은 "표창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지역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경..

뉴스 2024.04.09

구미상공회의소, 천원의 아침밥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오는 4월 12일(금) 오전 7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구미국가산업단지 곳곳에서 '천원의 아침밥'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상공회의소 최초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평소 식사를 미처 하지 못하고 아침 일찍 출근하는 근로자들의 복지 증진과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노고에 감사함을 담아 개최하게 되었으며, 아침식사로는 샌드위치와 음료(약 12,000원 상당)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미상공회의소 회원사 임직원의 경우 사원증 또는 명함을 제시하면 아침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일반 근로자의 경우에도 1천원만 제공하면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식사 제공 장소는 1. 순천향병원 맞은편 노상 공영주차장 (1공단로 188) ..

뉴스 2024.04.09

구미시-칠곡군, 상생발전을 위한 고향 사랑 상호기부 실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와 칠곡군은 8일 지역 상생 발전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600만 원을 상호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에는 구미시 미래도시기획실 직원과 왜관 순심고등학교 구미시청 동문회, 칠곡군 행정복지국 직원 60명이 고향 사랑 실천을 위해 동참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과 임휘승 칠곡군 부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공직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상호기부에 동참해 준 구미시와 칠곡군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구미시와 칠곡군은 밀접한 경제생활권을 이루고 있어 지난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 공동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이후 합동 홍보, 업무교류와 함께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

뉴스 2024.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