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125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2024학년도 Wee프로젝트 협의회 및 전달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3월 29일 14시부터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상담업무담당자 102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Wee프로젝트의 발전 및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전달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이후 변화한 학교장면에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2024학년도 Wee센터 주요 업무 추진 내용을 안내하고,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지침 활용 연수가 이루어졌다.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지침 연수는 교내 학업중단 위기징후의 발견과 학업중단 위기 사례별 개입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구미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Wee프로젝트 협의회를 통해 관내 Wee클래스 간, Wee클래스와 Wee..

뉴스 2024.03.30

구미소방서,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 확산 슬로건 홍보 나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임준형)는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 확산을 위한 슬로건 홍보에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복합화되고 예측 불가능한 새로운 재난안전에 대해 국가책임에서 '스스로를 지키고(By Myself), 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정부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 내용으로 의식을 전환하는 안전문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지역 언론매체를 활용한 전략홍보, 서별 신문지면에 기고문 게재, 생활접점매체를 활용한 다각적 홍보, 슬로건 및 내ㆍ외 누리집 등을 통한 전방위 홍보 등이다. 소방청은 최근 '안전의 시작은 나'와 '나와 이웃의 안전을 생각해요'라는 주제의 슬로건을 각각 2개씩 선정했다. 구미소방서는 해당 슬로건의 홍보를 통해 시민들에..

뉴스 2024.03.30

구미시, 쓰레기 불법투기 관련 스미싱 문자 기승…주의 당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관공서를 사칭해 발송된 불법투기 관련 스미싱 문자 메시지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불특정 다수에게 폐기물관리법을 위반했다는 내용의 스미싱 문자가 발송돼 관련 확인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문자 메시지에는 폐기물관리법 위반 과태료 부과에 따른 사전통지, 민원내용 확인하기 등의 내용과 함께 특정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하고 있다. 이로 인해 금전적 피해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만약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해 스미싱 범죄 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즉시 경찰서(112), 불법스팸대응센터(118)로 신고해 추가 피해를 막아야 한다. 구미시 관계자는 "폐기물관리법 위반 시 우편을 통해 공문 또는 과태료 고지서를 통해 통지하고 있으며, 문자 메..

뉴스 2024.03.30

구미시,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했다. 이날 직무교육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6명이 참석했으며, △감시원의 임무 및 기본 활동 요령 △식품위생법 및 주요 위반사례 △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요령 △식중독 예방관리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교육을 이수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안전관리 홍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 식품 수거‧검사 지원 등 안전한 식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지난해 총 30회의 점검으로 식품취급업소 12,437개소에 대해 식품위생 지도 활동을 실시했다. 민명숙 식품위생과장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감시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뉴스 2024.03.30

구미과학관, 4월부터 생활과학교실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4월부터 구미과학관에서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활과학교실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심화‧특수‧SW 과학교실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신중년 과학교실을 운영해 다양한 교육과 과학문화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새마을 작은도서관 등 약 45개 기관을 대상으로 총 2,100여 명이 과학 교육‧문화‧체험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미과학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2024년 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 운영’공모사업에 2017년부터 8년 연속 선정됐으며, 올해는 국비 4,600여만 원을 확보했다. 또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운영기관 평가에서 2017년부터 '매우우수(최고 등급)' 2회, '우수' 2회를 받는 성과를..

뉴스 2024.03.30

구미시, 청춘, 설레어 봄! '두근두근~ing' 참가자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4월 1일부터 5월 24일까지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가족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미혼남녀의 자연스러운 교류의 장 '두근두근~ing' 참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근두근~ing'는 바쁜 일상 속 인연을 만나지 못한 청춘남녀들이 함께 모여 조별 게임, 라운드 토크 등 즐겁고 특별한 만남을 가지는 행사이며, 6월 8일과 8월 31일 총 2회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을 둔 29세~39세 미혼남녀는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혼인관계증명서(상세),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최종 학력 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dgdging@daum.net)에 제출하면 된다. '두근두근~ing'는 결혼‧출산..

뉴스 2024.03.30

구미경찰서, 청소년 도박 근절을 위한 A.I 사진 공모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박종섭)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4월 3일까지 '도박에 빠진 우리들의 자화상'이라는 주제로 이미지 생성 A.I.를 활용하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급증하는 청소년 도박중독의 폐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도박 예방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 수상자는 구미경찰서장 표창장과 부상이 수여되고, 선정작은 월별 포스터형 달력으로 제작하여 유관기관 및 관내 중·고교 전 학급에 배포하여 각 학급 게시판에 부착할 예정이다. 또한, 출품작은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전시회를 개최하여 청소년 도박중독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박종섭 구미경찰서장은 "아이들이 사회 공동체의 건강한 일원으..

뉴스 2024.03.29

구미시, 우제류 사육농가 1,668호(13만여두) 상반기 일제접종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4월 1일부터 28일까지 발굽이 2개인 우제류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상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관내 소‧돼지‧염소‧사육농가 1,668호, 13만 여두이며, 소규모농가인 소 50두, 염소 300두 미만 사육농가에 대해서는 공수의 등 접종수의사와 포획 인력을 지원하고, 전업농가는 축협에서 백신을 구입해 직접 접종한다. 구미시는 농가가 백신접종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제접종 4주 후부터 전업농가를 무작위로 선정해 백신 항체양성률을 확인할 예정이다. 검사 결과 항체양성률이 소 80%, 염소 60%, 번식돈 60%, 비육돈 30% 이상이 아닌 농가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하며, 이후 4주 간격으로 항체양성률이 개선될 때까지 재검사를 실시해 추가 과태료..

뉴스 2024.03.29

농촌지도자구미시연합회, 탄소중립 실천 환경정화 활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8일 농촌지도자 구미시 연합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약 공병과 빈 농약 봉지를 수거하는 영농폐기물 수거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깨끗한 농촌환경을 지키기 위한 지속농업 실천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농촌지도자회는 읍면에서 1차 수거한 농약 빈 병을 전용 그물망에 담아 안전하고 깨끗하게 수집하고 1톤 트럭 15여 대 분량을 환경공단 성주 중간처리 사업소에 전달했다. 이어, 농촌 들녘의 토양과 수질오염의 원인이 되는 영농폐기물 줍기 등 농촌환경정화 캠페인도 실시했다. 농촌지도자회는 농촌환경정화 운동을 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바쁜 농사철에도 농촌 지역의 환경오염 원인이 되는 폐농약 용기류를 틈틈이 모아 수거장려금도 지급받고 있다. 김광식 농촌지도자회장은 "쾌적..

뉴스 2024.03.29

구미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 토론회·연설회 생중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 토론회·연설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에 따라 실시되며 구미시갑선거구는 3월 29일(금) 오전 10시 5분부터 KBS방송을 통해 이종영 KBS대구 취재부장의 진행으로 김철호(더불어민주당), 구자근(국민의힘) 후보자가 토론회에 참석, 구미시을선거구는 3월 29일(금) 오후 2시부터 TBC방송을 통해 박석 TBC 기자의 진행으로 김현권(더불어민주당), 강명구(국민의힘) 후보자가 토론회에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치게 된다. 또한 구미시을선거구의 경우 토론회가 끝난 후 김영확(자유통일당) 후보자의 합동방송연설회가 진행된다.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는 모바일과 인터넷 (debates...

뉴스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