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7

구미시가족센터 '우리 동네로 찾아오는 가족센터'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지난 4월 13일 오전 10시, 구미시 도량동 뜨란채 5단지 아파트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동네로 찾아오는 가족센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오는 가족센터는 직장생활, 자녀양육, 가족돌봄 등 다양한 이유로 가족 프로그램 참여가 제한되었던 시민들도 집과 가까운 장소에서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다양한 가족복지 서비스를 누리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찾아오는 가족센터에서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음악동화 공연, 다양한 체험활동, 가족복지 정보제공, 가족상담, 사례관리 대상자 발굴, 가족서비스 수요조사 등이다. 구미시가족센터는 올해 총 10회로 '찾아오는 가족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도량동 뜨란채 5단..

뉴스 2024.04.15

구미시새마을회, 아산시새마을회와 자매결연 협약!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2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구미시 새마을회와 아산시 새마을회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매결연은 상호협력과 우호 증진을 통한 공동 발전의 뜻을 모아 성사됐으며, 앞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협력, 농‧특산품 직거래, 재난 발생 시 상호지원 등을 약속했다. 또한, 두 도시 간 상호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을 약속하며 지역의 상생 발전을 응원했다. 하준호 구미시 새마을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도시 간 새마을운동의 다각적인 교류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새마을운동을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방주문 행정안전국장은 "두 새마을회가 앞으로도 긴밀한 네트워크로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생 분위기를 조성해 새마을 연대와..

뉴스 2024.04.15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재능 나눔' 봉사활동 펼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은 13일 멘토단원, 구미전자공고와 금오공고 교사 및 학생, 경북경영자총협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마이스터멘토단은 반기별로 농촌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상반기에는 123가구가 거주하는 고아읍 황산리를 찾았다. 가정마다 전기 안전 점검과 전기 배선 수리, LED 조명‧콘센트 교체, 전선 정리, 미용 봉사, 경로당 및 마을회관 환경정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됐으며, 특히, 홀로 거주하거나 몸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위험 전기를 수리하는 등 전기 안전시설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심일섭 단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재능기부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마이스터멘토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유태란 노동복지과장은 ..

뉴스 2024.04.15

구미시 '불필요한 일 버리기 추진'...조직에 새로운 변화 바람 일으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행정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불필요한 일 버리기(이하 '불.필.벌.')' 추진으로 조직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킨다. 구미시에 따르면 이번 불.필.벌.은 관행적‧비효율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업무를 원점 재검토 하기 위한 것으로, 구미시 내부 행정망 내 익명게시판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게시판 운영 3주 만에 △산불 비상근무 개선 △내부 행사 시 텀블러 사용 △전자결재 활성화 △보고서 문화 개선 등 39개의 업무 개선 과제 글과 400여 개가 넘는 댓글이 올라왔다. "구시대 관행 답습은 이제 그만...조직문화 개선을 응원합니다", "좋아요~구미시가 이 정도는 되어야죠!" 등 불.필.벌.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개선 의지도 엿볼 수 있다. 또한..

뉴스 2024.04.15

구미시, 대입 대비 특강 개최…학생과 학부모 300명 몰려!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3일 진학 진로 지원센터(새마을운동 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 대비 학생기록부 관리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1월 중학생과 학부모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설명회를 개최해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낸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가 큰 폭으로 변하는 입시제도 속에서 학생, 학부모가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및 관리에 대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해 대학 진학에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움직인 것이다. 대입 수시모집 전형 방법 중에서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업 역량, 전공 적합성, 공동체 역량 등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비교과 요소를 통해 학생을 평가한다. 앞으로 대입에서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을 반영하..

뉴스 2024.04.15

구미시 새마을부녀회 주관 '새마을 알뜰 벼룩장터 및 시민소확행서비스' 첫 개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3일 시청 후면 주차장에서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새마을 알뜰 벼룩장터 및 시민소확행서비스'를 첫 개장했다. 시민들의 자율 참여로 운영되는 재활용품 판매 부스를 비롯해 중식‧간식 부스, 알뜰 도서 교환 코너 등이 마련됐고, 천연비누, 진드기 퇴치제, 방향제 등의 생활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5월 가정의 달을 미리 준비하는 양말목 카네이션 만들기 부스도 운영했으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텀블러를 지참한 시민들은 홈 카페 즐기기 코너를 무료로 체험했다. 올해로 17년째 운영되는 새마을 알뜰 벼룩장터는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두 번째 토요일(9월은 첫 번째)에 운영될 예정이며, 시민..

뉴스 2024.04.15

형곡2동, 형곡2둥이 生生 축하 지원…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은 지난 12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협약사 4개소, 지역구 도‧시의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곡2둥이 生(태어나고), 生(살고)! 축하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는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고 출산 장려를 위해 형곡2동과 지역민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특수 시책이다. 형곡새마을금고와 관내 사진관 3개소(동아스튜디오, 형곡스튜디오, 뉴예림사진관)와의 협약을 통해 관내 출생아 1명당 최대 10만 원의 출산 축하금과 무료 가족사진 촬영 쿠폰을 지급한다. 형곡새마을금고는 △출생아 명의 통장 개설 시 최대 10만 원 지원 통장 발급 △사업상담 및 절차 진행을 도우며, 관내 사진관 3개소(동아스튜디오, 형곡스튜디오, 뉴예림사진관)는..

뉴스 2024.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