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6

구미시, 맛집 9곳 신규 지정…인증 현판식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맛집 9곳을 신규로 지정하고, 2일 금오산길(남통동) 식당에서 구미맛집 인증 현판식을 열었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업소는 △일선고을(선산읍) △구미닭갈비(고아읍) △윤쉐프의고기집(송정동) △금오산길(남통동) △두껍삼본점(봉곡동) △백우정(남통동) △상돈이비빔돼지(신평동) △터줏골홍어(임은동) △철판요리케미(황상동)다. 구미시는 2023년 10월~12월 기간 공개모집을 통해 50개소의 신청을 받아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식품 관련 학과 교수와 외식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현장 심사 후 3차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했다. 이들 업소에는 지정증과 현판을 수여하고 구미맛집 웹사이트와 구미맛 앱 게재, 구미시 공식 채널 홍보, 구미맛집 책자 배포, 위생정책사업에서 가점 부여 등..

뉴스 2024.04.03

신평2동, 식목일 기념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신평2동은 2일 갈뫼루공원에서 식목일을 기념해 자연보호협의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에게 '반려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왕대추나무, 살구나무, 블루베리, 감나무 등 300여 그루의 묘목을 1인당 1~2그루씩 주민들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했으며, 산불조심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회가 적은 현대인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탄소중립 실천의 핵심 자원으로 지속적인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조계옥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장은 행사에 동참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미세먼지 문제 등으로 대기환경 수준이 심각해져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는 것에 중요하다"고 했다. 이금향 신평2동장은 "반..

뉴스 2024.04.03

구미중앙로타리클럽,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3천만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중앙로타리클럽(회장 김병욱)은 지난 1일 금오산 호텔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열고 미래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한 장학기금 3,000만 원을 구미시에 전달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중앙로타리클럽# 구미시#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3천만원기탁# 구미인터넷뉴스# 김종성기자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4.04.03

구미시, 왕산 허위 선생 역사·문화적 가치 재조명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구한말 구미 출신 의병장 왕산 허위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작업에 나선다. 왕산 허위 선생(1855~1908)은 구미시 임은동 출생으로 13도 창의군 군사장으로 활약했으며, 1908년 10월 21일 서대문형무소에서 1호 사형수로 순국했다. 선생의 가문은 우당 이회영 선생 가문, 석주 이상룡 선생 가문과 함께 3대에 걸쳐 독립운동에 헌신한 3대 독립운동 명문가로, 허위 선생을 비롯해 총 9명이 독립운동 서훈(건국훈장, 애국장)을 받았다. 구미시는 올해 왕산家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추모 공간인 경인사 사당 누각을 건립하는 등 왕산 허위 선생의 업적을 널리 알리고 독립운동 명문가에 대한 사회적 공감과 보훈 문화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 해외거주 왕산 후손..

뉴스 2024.04.03

구미시, 경상북도 감사 활동 평가 전 분야 우수기관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3년 청렴 및 자체 감사 활동 평가'와 '2023년 계약 원가심사 운영 평가'에서 모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경상북도 22개 시군 중 유일한 것으로, 구미시는 경북 최고 수준의 자체 감사 기관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청렴 및 자체 감사 활동 평가'는 자체 감사 활동(50%)과 반부패 청렴 활동(50%) 2개 분야에서 총 19개 지표의 실적을 심사했으며, '계약 원가심사 운영 평가'는 계약 원가심사 건수와 절감률, 우수사례,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구미시는 지난해 26회 자체 감사, 적극 행정 지원을 위한 사전컨설팅 추진으로 도내 최상위 실적을 달성했으며, 사전 예방 감사인 일상 감사와 계약 원가심사를 통해 1,022건..

뉴스 2024.04.03

구미시, 골목형 상점가 추가 지정…골목 경기 회복에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도량동에 위치한 '미도프라자'와 송정동에 위치한 '개나리 종합상가'를 골목형 상점가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 골목형 상점가란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상업지역은 25개, 비상업 지역은 20개 이상 밀집해 있는 경우 지정할 수 있으며,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되면 '전통시장 특별법' 상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지정된 '미도프라자'와 '개나리 종합상가'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과 경영‧시설 현대화 사업 등 국‧도비 공모사업 신청 자격을 얻어 상권 활성화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는 지난해 '중앙로 동문 상점가'를 경북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한 데 이어 '미도프라자'와 '개나리 종합상가'를 추가로 지정하면..

뉴스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