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0 3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제25대 경북상공회의소 회장 취임!

[구미인터넷뉴스]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이 지난 4월 8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도내 10개 상공회의소 회장과의 간담회에서 제25대 경북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추대되었다. 이날 경북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에서는 '저출생과의 전쟁' 자금 마련에 기업에서 적극적인 동참을 위해 중지를 모아 성금 1억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하였다. 윤재호 경북상의 회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기부에 지역 상공인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힘을 보태는 것은 당연하다"며 "이번 저출생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윤재호 회장은 그동안 '산업역군과 기업인이 애국자다'라는 신념으로 그 동안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관련한 도로․철도 등 SOC 확대, 기업지원 기관 유치..

뉴스 2024.04.10

김장호 구미시장, 저출생 극복 성금 5백만원 기부!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9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5백만원을 개인 자격으로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도하고, 저출생 극복을 제2의 새마을운동으로 확산하기 위한 경북도의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 원 이상 기부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완전 돌봄, 안심 주거, 일‧생활 균형 등 도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에 활용되며, 특히, 완전 돌봄 분야의 핵심 과제인 우리 동네 돌봄마을, 돌봄 융합 특구, 돌봄‧교육 통합센터 등에 투입된다. 한편, 구미시는 경북도의 '저출생과의 전쟁' 후속 조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완전 돌봄, 안심 주거, 조직문화 혁신, 의료 인프라 및 다자녀 우대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우리 동네 돌봄마을 시범..

뉴스 2024.04.10

구미영상미디어센터 '2024년 시청자미디어재단 방송 장비 위탁 사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영상미디어센터가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주관한 '2024년도 시청자미디어재단 방송 장비 위탁 사업'에서 경북 내 유일하게 위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대구‧경북 지역의 미디어 유관 단체를 대상으로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가 보유한 방송 장비를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장기 대여를 해주는 사업으로, 대구‧경북지역의 미디어교육과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제작을 지원한다. 구미 영상미디어센터는 이번 선정으로 8천만 원 상당의 캠코더, 카메라, 조명, 삼각대 등 13종, 총 59개 장비를 추가로 구축하게 되며, 보유 중인 장비를 포함해 총 45종, 256대의 장비로 지역의 다양한 미디어 연계사업에 활용할 수 있어 이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할..

뉴스 2024.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