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5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제79회 식목일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최대진)은 제79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지난 3월 27일 환경연수원 내 잔디광장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연수원 이사회에 참석한 환경연수원 김학홍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이사장을 비롯한 유지훈 자연사랑연합회장, 연수원 직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에 식수한 나무는 지역에서 보기 드문 접목나무로써 ▶자두와 매실 열매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자매나무'와 ▶산벚나무와 수양벚나무가 한그루에 있는 '산수나무'이다.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최대진원장은 "비록 관상용이지만 다양한 환경속에서도 조화롭게 살아가는 자매나무와 산수나무 식재를 통해 저출생 염원을 담았으며, 앞으로도 도민의 지속가능한 환경가치 실현 및 저출생 극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2024.04.02

(사)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 제9대 이재호 지회장 취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사)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회장 이재호) 주관으로 김장호 구미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노인회 도 연합회장, 기관단체장, 분회장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 제9대 지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YOYO봉사단과 경로당 행복선생님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약력소개, 이재호 회장의 취임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호 노인회지회장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 존경받는 노인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노인들의 지혜와 역량을 발휘해 구미시 노인 가족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노인회지회와 함께 어르신이 행복한 구미를 만들..

뉴스 2024.04.02

구미시, 개발 이익 사회적공유 '사전협상제도' 본격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구미시 상생발전 도시계획변경 사전협상 운영지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내 최초로 시행되는 사전협상제도는 '2040년 구미 도시기본계획'의 시가화예정용지 물량의 총괄 관리에 따라 민간개발사업의 도시관리계획 변경이 수반될 경우 수용여부 결정을 위한 검토기준 및 절차를 마련하며, 행정예고(4월 19일까지)를 통한 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사전협상제도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법률'에 따라 민간이 제안하는 도시관리계획 변경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이에 따라 발생하는 이익의 적정한 공공기여 기준 등의 사전협상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제도로 서울, 부산, 대구 등 광역시 및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는 이미 시행하고 있다. 구미시는 민간개발..

뉴스 2024.04.02

구미경찰서, 절도범죄 감소 위한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경무관 박종섭)는 1일 구미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각 과·계(팀)장과 관내 모든 지역경찰관서장 등 62명이 참석해 구미맞춤형 '절도 예방·검거대책' 을 위한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미시의 절도 범죄유형, 범죄수법, 발생장소 등을 범죄통계, Pre-CAS(범죄위험도 예측·분석시스템) 및 Geo-Pros(지리적 프로파일링시스템) 등 빅데이터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 분석하였다. 이번 전략회의를 통해, 연간 절도 발생율 감소와 검거율 향상을 목표로 선정하고, 아파트·원룸에 대한 맞춤형 예방대책, 무인점포·편의점 대상 범죄예방진단 활성화, 올해 창설된 기동순찰대와의 협업등 다양한 절도예방·검거 대책을 강구하였다. 박종섭 구미경찰서장은 "올해 ..

뉴스 2024.04.02

구미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총력 대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건강한 산림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 중순까지 9만여 본의 소나무 고사목을 방제하고, *구미국가선단지와 보호 가치가 높은 지역 내 소나무를 대상으로 예방나무주사, 피해극심지 모두베기, 산불예방숲가꾸기 등 소나무재선충병 집중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국가선단지: 금오산도립공원, 무을, 옥성 등 방제와 관리의 중요도가 높아 국가 차원의 조치가 필요한 지역 방제 1순위인 국가선단지내 재선충병 감염 소나무를 찾기 위해 정밀 드론예찰을 실시하고, 확인된 감염목은 영상분석을 통한 좌표값 취득 후 고사목에 QR코드를 부착하는 철저한 이력관리로 체계적인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시행하고 있다. 매년 반복적인 피해 극심 지역을 대상으로 단목방제 대신 산주 동의를 얻어..

뉴스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