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3년 성과관리 직무역량 교육 실시

구미인 2023. 3. 30. 10:0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28일 3층 상황실에서 부서 성과관리업무 담당자 7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성과관리 직무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성과관리 운영 및 평가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 제18조에 근거한 구미시 자체평가로 구미시의 주요업무와 역점시책, 공약사항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시정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미시는 매년 성과중심의 책임있는 업무추진으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조직성과 향상을 위해 성과관리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부서평가 및 5급 이상 개인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정하고 내실있는 평가제도를 통해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표고도화를 강조하고, 투입·과정 지표가 아닌 산출·결과 위주의 양질의 성과지표 개발을 독려했다.

 

성과지표는 부서의 성과목표 달성 여부를 측정하는 수단으로 성과 평가의 핵심이기도 하다. 부서에서 개발한 성과지표는 정량평가의 차별성과 형평성 제고를 위해 상·하반기 두 번의 지표품질평가를 통해 검증을 받는다.

 

방주문 미래도시기획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민선8기가 본궤도에 오르는 중요한 해인 만큼 부서별로 우수한 성과지표를 개발하고 진취적인 자세로 성과관리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23년 성과관리 운영 및 평가'는 부서 및 5급 이상 개인별 성과계획 수립 후 5월 업무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 운영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