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12

구미시 농업기계 구입지원 심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7일 14:00 선산출장소 3층 회의실에서 구미시 농업기계 구입 지원 조례에 따른 심의위원인 구미시의회 의원, 관계공무원,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 농정지원단장, 유관단체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농업기계 구입지원 심의회를 개최했다. 본 사업은 농업기계화 촉진으로 농업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비 부담 경감 및 농촌일손 부족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농촌인구의 고령화와 부녀자의 농업기계사용 증가에 따라 다양한 농작업과 이용률이 높은 농업기계 공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심의 대상사업은 구미시 농업기계 구입 지원사업, 중소형 농업기계 구입 지원사업, 대형농기계 지원사업, 벼 재배 생력화장비 지원사업 총 4개 사업이며, 다수의 외부 추천 ..

뉴스 2023.02.07

구미시, 경상북도 계약원가심사 운영 평가 '우수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계약원가심사 운영 평가에서 시(市)부 2022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일상감사와 계약원가심사는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 각종 공공사업의 원가 분석과 사업타당성 등을 사전 검토하여 예산절감과 계약 목적물의 품질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심사제도이다. 금번 심사운영 평가결과는 경북도내 시·군부로 나누어 2022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일상감사 및 원가심사에 대한 심사건수와 절감률, 우수사례,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구미시는 2022년 사전 예방감사로서 822건의 사업검토와 분석심사를 통해 59억 원의 예산을 절감함으로써 행정 낭비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행정의 신뢰도를 높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

뉴스 2023.02.07

구미시, 한국식품연구원 연계…세포배양산업 본격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7일 도청 화백당에서 열린 세포배양산업 육성 전략 발표에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북도 주관으로 지자체 4개 시군(구미, 포항, 경산, 의성)과 교육기관, 연구․지원기관, 기업체 등이 참여하여 바이오산업 패러다임 전환과 기술․시장 변화에 따른 경북 세포배양 산업 육성을 위한 선제적인 대응,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자리다. 구미시는 과기부 산하 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의 우수한 원천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배양식품의 소재 생산에서부터 제조과정 전반에 적용되는 품질 표준화를 통해 식품의 안정성 확보를 뒷받침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식품연구원 분원을 중심으로 미래 식품을 테마로 한 대형 국책과제 기획도 추진할 계획이다. 세포배양은 '동물 생체로부터 분리..

뉴스 2023.02.07

㈜참커뮤니케이션, 형곡2동 저소득층 가정 아동에게 성금 360만원 기부!

[구미인터넷뉴스](주)참커뮤니케이션(대표 김수현)은 2월 6일 형곡2동 소재 취약계층 아동의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36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부된 성금은 형곡2동 관내 저소득 한부모 및 취약계층 아동 3명에게 매달 10만원씩 1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주)참커뮤니케이션은 지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품 후원을 비롯, 특히 어린이재단, 구미 드림스타트를 통해 매월 지역아동에게 생필품과 학용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수현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는 아동들이 꿈을 가지고 밝게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이정화 형곡2동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루어진 통 큰 기부에 감사하며 형곡2동에서..

뉴스 2023.02.07

구미시, 재가 치매 환자 대상 '기억 꽃피움 쉼터' 매주 2회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부터 지역 내 재가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기억 꽃피움 쉼터'를 매주 2회 운영한다. 기억 꽃피움 쉼터는 재가 치매 환자에게 전문적인 인지 자극 훈련과 돌봄을 제공하는 인지 강화 프로그램이다. 실버 운동, 미술·원예·공예 등 다양한 비약물적 치료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구미·선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상모분소(건강생활지원센터), 해평분소(해평보건지소) 총 4개소에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낮 동안 치매 환자를 보호함으로써 치매 환자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더불어 치매 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기억 꽃피움 쉼터' 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여 치..

뉴스 2023.02.07

구미시설공단, 3년 연속 혁신제품 시범사용 수행기관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조달청 '5차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으로 선정되어 구미시추모공원에 6천 5백만원 규모의 '장선 및 클립 체결기술을 이용하여 장기내구성과 시공성을 향상시킨 데크로드 시스템'을 설치하게 되었다.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기술개발 후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 등 혁신제품을 조달청이 구매해 공공기관이 시범적으로 사용하고, 테스트 성과를 토대로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미시설공단은 2020년부터 시범구매 사업에 참여하여 2023년까지 총 5회, 5억 7천만원 규모의 혁신제품을 시범사용 할 기관으로 선정되어 조달청 예산으로 설치하고 무상양여 받아 시민과 이용고객에게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미시설공단의 3년간의 눈에 띄는 성과는 '변화와 혁..

뉴스 2023.02.07

구미시평생학습원, 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제3기 신입생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평생학습원은 2월 6일부터 23일까지 14일간 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신입생을 모집한다. 도민행복대학은 인생 100세 시대에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민‧관 협력의 경북형 평생학습 대학 모델을 구축하고자, 2021년부터 경북도와 19개 시군이 캠퍼스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경북학(지역학), 시민학, 미래학의 공통과정과 인문학, 생활‧환경, 문화‧예술학 등 지역 특화 과정으로 구성하여 제공한다. 구미시(캠퍼스)는 제3기 신입생 50명(30세 이상 65세 이하, 3050리더스과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3월 22일 道 통합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30주, 주1회(목요일) 2시간 수업으로 진행하며, 졸업 시 도지사 명의 명예 ..

뉴스 2023.02.07

구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신혼부부의 더 나은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구미시 인구유입을 늘리기 위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은 혼인신고 7년 이내 신혼부부로 구미시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연소득 8천만원 이하의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하며 10억의 예산으로 500세대 정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은 최장 6년(기본 2년, 자녀 1명당 2년)간 최대 연 2.5%까지 가능하며, 주택마련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혼부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서 접수 및 추천서 발급은 경상북도 주거복지시스템(www.gbhome.kr)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 전 대출한도 조회와 추천서 발급 후 전세보증금 대출은 협약은행(농협중앙, 대..

뉴스 2023.02.07

구미시, 귀농 3년 미만 귀농인 농기계 임대료 전액 감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시 농촌지역(8개 읍·면)으로 전입한지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귀농인으로서 자기 영농에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2027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한시적으로 농업기계 임대료 및 배달료 전액을 감면하기로 했다. 구미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서는 2020년 4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농촌일손부족과 농산물 소비 하락 등 농촌경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75종 615대 전 기종을 반값으로 임대하고 있으며, 초보 귀농인에 대해서는 농기계 임대료 전액 감면 조례안이 통과되어 귀농인들의 영농비 부담 절감과 농촌인구 유입에 다소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 농업기술센터소장(김영혁)은 "이번 임대료 감면이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농업경영비 ..

뉴스 2023.02.07

형곡2동,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 난방비 지원 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화)에서는 지난 2월 5일 오전 10시 30분 금오산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회장 남인식)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취약계층 등 위기가구에게 희망을 주고 싶은 따뜻한 마음으로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기탁하게 되었다. 법성사(주지스님 무애) 법운사회복지회 남인식 회장은 "난방비 급등으로 인해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마련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위기 상황에 처해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정화 형곡2동장은 "법운사회복지회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것이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에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

뉴스 2023.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