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9 7

재대구 구미향우회, 구미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8일 시장실에서 재대구 구미향우회 임원들의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덕수 재대구 구미향우회장, 박병우 수석부회장, 조동희 고문이 참석하여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였다. 재대구 구미향우회는 박덕수 회장의 기부금 최고한도액인 500만원 기탁을 필두로 기부가 이어져 총 1,000만원을 기탁하였다. 앞으로도 재대구 구미향우회는 구미시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부 릴레이가 이어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박덕수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구미사랑 실천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오늘의 기부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의 밑거름이 되어 구미시의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여 구미시를 응원..

뉴스 2023.02.09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이웃돕기 성품 구미시에 기탁 !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2월 8일 11:00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회장 김규동)의 이웃돕기 성품 기탁식을 가졌다.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는 해마다 저소득층을 위해 성품을 기부해오고 있으며, 이번에는 이불 50채(200만원 상당)의 성품을 기탁하여, 관내 가정위탁 및 조손가정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는 평소에도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범죄예방과 청소년 선도, 교통안내, 취약계층 안전귀가 등 경찰과 함께 지역의 순찰지킴이로서 새희망의 안전한 도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평소 지역의 치안과 각종 봉사 등 시정발전을 위한 협조에 감사의 인사를 표하면서, 매년 추운 겨울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과 따..

뉴스 2023.02.09

형곡나눔회, 이웃돕기 쌀 및 라면 형곡1동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형곡나눔회(회장 김용섭)에서는 2월 8일 형곡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성국)를 찾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10kg 쌀 10포와 라면 10박스를 기탁했다. 형곡나눔회는 2013년 취약계층 지원에 뜻을 모은 20여명의 형곡 지역민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로 적립한 회비를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소외계층 후원물품 지급에 사용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용섭 회장은 "물가상승과 경제침체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 복지 사각지대에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을 생각하며 쌀과 라면을 준비했다."면서 "조금이나마 그분들께 도움과 힘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성국 동장은 "매년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형곡나눔회의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석구석 소외된 ..

뉴스 2023.02.09

구미시,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이사 굿모닝 수요특강 초청 강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8일 7시 30분 구미 출신, 40대 젊은 CEO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2023 프랜차이즈와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제29회 굿모닝 수요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은 커피베이 창업스토리, 프랜차이즈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백 대표는 특강에서 단순히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갖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좋아하는 것을 찾고 즐기면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평소 백 대표는 기업경영뿐만 아니라 사회공헌과 나눔을 실천하고 재경향우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구미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구미 현일고 출신인 백진성 대표는 PC방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

뉴스 2023.02.09

구미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 공정성 강화 연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월 8일 학부모, 변호사, 경찰, 전문가, 전·현직 교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및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회 심의 결과 보고 및 심의위원 전문성 신장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과 보고회는 학교폭력 사안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심의를 해야 하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소위원회를 둘 수 있고, 소위원회가 권한을 위임받아 심의‧의결한 사항은 심의위원회가 한 것으로 본다. 그 경우 그 심의 결과를 심의위원회에 보고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는 학폭예방법에 근거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2부로 운영되었는데 1부는 소위원회 심의 결과 보고회, 2부는 심의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

뉴스 2023.02.09

구미시⇔아주스틸(주) 투자양해각서(MOU)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8일 10:00 시청 상황실에서 아주스틸(주) 이학연 대표이사, 지역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시의원,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와 아주스틸(주) 간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을 통해 아주스틸(주)은 자사의 고유 프린팅 기술력과 아주엠씨엠(주)의 제조 기술력, 인프라를 결합하여 국내 유일의 스마트팩토리 종합 판금 센터와 친환경에너지 저감형 건축재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국내 건축재 사업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겠다는 계획이다. 2025년까지 총 1,000억원(아주스틸(주) 223억원, 아주엠씨엠(주) 777억원)을 투자, 200명을 고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주스틸(주)은 199..

뉴스 2023.02.09

구미시, 2023년 주요업무 및 현안 부서별 보고회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2월 2일부터 15일까지 2023년 주요업무 및 현안에 대한 부서별 보고회를 실시한다. 전면적인 조직 개편과 인사 쇄신을 단행한 직후 시작한 이번 보고회는 신속한 업무 파악을 통한 일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으로 주요 사업 추진에 대한 속도감을 높이고, 특히 2024년 국비확보를 위한 발 빠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취임 후 농촌에 대한 각별한 의지로 선산으로 이전한 상하수도사업소는 선산출장소에서 현장보고로 진행했으며, 농촌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역 특색에 맞는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주문하기도 했다. 나아가 지난 1일 윤석열 대통령의 방문으로 구미 재도약을 위해 지역발전과 경제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구체화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뉴스 2023.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