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3 8

구미시, '2023 우리동네 명품먹거리 조성사업 경북도 공모 '송정 맛울림 문화거리'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3년도 우리동네 명품먹거리 조성사업 도 공모사업에 송정동 복개천 일원 음식문화특화거리로 '송정 맛울림 문화거리'가 선정되어 도비 3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상북도 주관으로 특화된 지역별 대표음식 및 명품먹거리 육성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구미시, 문경시, 청송군, 칠곡군 등 4개 지역이 공모사업에 신청하여 서면․현장평가에 이어 지난 21일 도청에서 열린 PPT발표를 통한 열띤 경쟁으로 최종 구미시가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해당사업은 2023년부터 2024년까지 2개년에 걸쳐 도비 3억, 시비 7억이 투입되어 송정동 복개천 일원 음식문화특화거리에 ▲대표음식 신메뉴 개발(지역 식재료 활용 메뉴개발) ▲환경조성(거리상징물, 안내판, 편의시설 등..

뉴스 2023.02.23

구미시, 다함께돌봄센터 9호점 '옥계우미린 마을돌봄터' 개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2일 구미시에서 설치하고 새길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정락)에서 운영하는 구미시 다함께돌봄센터 9호점 '옥계우미린마을돌봄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지역 도·시의원, 양포동 기관·단체장, 이용아동 및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되었다. 옥계우미린아파트 내에 설치된 마을돌봄터는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초등학생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적 돌봄기관으로서 안심돌봄 및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맞벌이가구와 초등학생이 많은 양포동에 마을돌봄터를 추가로 개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경북형 우수돌봄 프로그램 보급 사업 공모.선정으로 확보한 도비 7천만원에 만족하지 않고 찾아가..

뉴스 2023.02.23

구미 한솔메디텍, 인천공항 판판 면세점 입점... 2월 말부터 판매 시작!

[구미인터넷뉴스]방역용 마스크 전문 제조업체 구미 한솔메디텍(Hansol Meditec)이 생산하는 'New 소형 5색 혼합 마스크' 제품이 신규 상품 입점심사 결과 신상품으로 선정되어 인천공항 판판 면세점에 추가 입점하여 2월 말부터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판매가 시작된다.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해 2021년 11월 인천국제공항에 개설된 판판면세점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직접 운영하는 중소기업 제품 전용 면세점으로 인천공항 제1터미널 동편매장, 서편매장과 제2터미널 3곳에 판판(FANFAN)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방역 마스크 제품으로 한솔메디텍 보건용 새부리형 KF94 제품이 선정되어 동편 서편 T1 매장과 동편 T2 매장에 입점했으며, 그동안 판판면세점에서 Best ..

뉴스 2023.02.23

구미시,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호섭 부시장 주재로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를 중앙정부 목표 수치인 55.7% 보다 5.3% 높은 61%로 설정하여 신속집행 대상액 8,488억원 중 5,178억원을 상반기에 집행완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시는 이를 위해 김호섭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매월 추진상황 보고회 및 매주 실·국 단위 자체점검 등을 실시한다. 특히, 대상액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대규모 투자사업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선고지 제도 활용 ▴선금집행 활성화 ▴지방계약 집행 특례 등 관련 지침을 적극 활용하여 신속집..

뉴스 2023.02.23

구미시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시행, 지역자원 발굴단 참여자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 지역 로컬 자원을 연결하여 골목상권 활성화하기 위한 '구미시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시행한다. 구미시는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청년의 창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부터 지역자원(문화, 관광, 특산물, 산업 등)을 비즈니스 모델에 접목하여 창조적 소상공인 '로컬 크리에이터*'을 발굴해 육성할 계획이다.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사전단계로 구미시 지역자원 발굴에 관심이 있거나, 자원을 활용하여 사업아이템을 개발하고 싶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미시 지역자원 발굴단'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구미시 지역자원 발굴에 관심이 있거나, 자원을 활용하여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싶은 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선발된 발굴단에..

뉴스 2023.02.23

구미국방벤처센터-신규협약기업 5개사 '국방기술지원 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와 구미국방벤처센터는 2월 22일 11시 구미국방벤처센터 대회의실에서 신규협약기업 5개사와 국방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신규 협약한 ㈜우성하이테크(대표 조현철)와 ㈜세아케이지피(대표 박병석)는 유도무기에 적용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 소재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엔에스랩(대표 김동성)은 군용에 전용할 수 있는 개방형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듀라텍(대표 이한구)과 준아이엔티(주)(대표 김준현)는 군용 전자통신 관련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신규협약기업과 협약 체결, 구미국방벤처센터 지원사업 소개로 진행되었다. 윤성현 구미국방벤처센터장은 "구미국방벤처사업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하는 민군협력사업의 ..

뉴스 2023.02.23

구미시,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20만원 상향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학년도 중ㆍ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신입생에게 교복(동복)구입비를 올해는 작년보다 10만원이 더 인상된 2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23. 3. 27.현재 구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교복을 입는 중ㆍ고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및 학기 중 관내 중ㆍ고등학교로 전학 오는 1학년 전학생이다. *다른 규정에 따라 지원 받는 경우 제외 신청방법은 구미시 소재 중ㆍ고등학교 신입생은 해당 학교, 관외 중ㆍ고등학교 신입생은 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신청기간은 오는 3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집중신청기간은 3. 27 ~ 4. 7(2주간)이다. 지원금액은 1인당 20만원으로, 중복자 확인 등 서류검토 후 6월 중 신청인 계좌로 지급될 ..

뉴스 2023.02.23

구미시 대표단(단장 김장호) 9박 11일간 일정으로 유럽 방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김장호 시장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이하 대표단) 일행은 유럽 주요 도시와 경제협력 및 국제교류를 확대하고 관내 기업의 유럽 진출 지원을 위해 2월 23일부터 3월 5일까지 9박 11일간의 일정으로 독일, 스페인, 프랑스를 방문한다. 대표단은 2월 24일 독일 볼프스부르크 시청을 방문하여 데니스 바일만(Dennis Weilmann)시장과 면담을 갖고 양 도시 간 우호결연 의향서 체결을 시작으로 상공회의소, '오픈하이브리드 랩 팩토리'를 차례로 방문하여 양 도시 경제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볼프스부르크시는 폭스바겐 본사 및 주요 생산공장이 소재한 독일의 대표 산업도시로 구미시와는 2011년부터 경제·인적·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해오고 있다. 이어 대표단은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이동..

뉴스 202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