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1 5

구미시, 범시민 한 책 하나 구미 운동 '올해의 책' 추천 접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한책 하나구미 운동'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오는 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시민들로부터 '올해의 책'을 추천 받는다. 올해의 책 추천은 최근 발간된 국내 작가의 작품으로 감동과 작품성을 모두 아우르는, 구미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책이면 모두 추천 가능하다. 올해는 지역작가 부문을 추가하여, 기존 일반부문과 어린이부문을 포함한 3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도서를 중심으로 '독서문화진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각 1권씩 최종 선정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추천 가능하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 '올해의 책 추천' 코너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가까운 ..

뉴스 2023.02.11

구미소방서, 비상구 폐쇄 및 불법행위 신고제도 상시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생명의 문인 비상구를 폐쇄하고 물건을 쌓아두는 불법 행위와 관련하여 신고제도를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방법은 위반행위 발견 시 사진 및 동영상 등 증빙자료를 확보하여 구미소방서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 홈페이지, FAX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비상구는 화재발생 시 대피할 수 있는 유일한 생명의 문과 같다."며 "관계인의 각별한 관리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소방서# 비상구폐쇄# 불법행위# 신고제도# 상시운영#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3.02.11

새마을교통봉사대구미시지대장 이·취임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새마을교통봉사대구미시지대는 지난 2월 9일 18시 구미시 새마을회 4층 강당에서 새마을단체장 및 교통봉사대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교통봉사대구미시지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새마을교통봉사대 우수대원 표창장 수여, 정동원 대장의 이임사와 이지현 신임 대장의 취임사, 신임 임원 소개 및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정동원 대장은 이임사에서 "대원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에 새마을교통봉사대 구미시지대를 지금까지 잘 이끌어 올 수 있었다"며, "선진교통문화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새마을교통봉사대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취임한 제9대 이지현 신임 대장은 "구미시민의 안전지킴이로써 불법없는 도시, 시민이 행복한 구미를 만들기 위해 새 마음, 새..

뉴스 2023.02.11

구미시의회, 정책지원관 임용 공고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2월 10일 4명의 정책지원관 선발을 위한 임용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임용공고는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 도입이 가능함에 따른 것으로 정책지원관은 의정활동 자료 수집·조사·분석 지원, 지방의회의 의결사항 등과 관련된 자료 작성 등 업무를 하게 된다. 2월 22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방문 및 우편으로 응시 원서를 접수한다. 응시요건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실무경력 등이 있어야 하며,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는 지역․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결정하며, 최종합격자는 일반임기제 7급 상당..

뉴스 2023.02.11

구미시, 통계청 주관 2023년 전국사업체조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와 통계청은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2023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본 조사는 우리나라 사업체에 대한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전수 통계조사로 통계청이 주관하고 구미시가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구미시 관내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45,862개)이며, 가구 내에서 산업활동을 하는 사업체*와 무인 사업체**도 포함된다. * 1인 유튜버, 프리랜서, 간판 없는 공부방, 가정내 전자상거래 등 ** 무인 빨래방, 무인 인형뽑기방, 무인 카페, 무인 편의점 등 조사항목은 사업장 대표자, 창설연월,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매출액 등 총 10개 항목이며, 이 중 사업장 대표자, 창설년월, 조직형태, 매출액 등 4개는 행정자료로 대체..

뉴스 2023.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