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3 3

구미시, 2023년 저소득층 전세금 융자지원사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저소득 주민의 주거비 경감, 정주 여건 조성 및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저소득층 전세금 융자지원사업의 신청자를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모집한다. 전세금 융자지원 대상자는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중 자립 의욕이 있고 구미시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자이며, 지원기간은 2년으로 신청 자격 유지 시 1회에 한하여 연장 가능하다.(최대 4년) 세대당 6천만원까지 전세금을 융자해주면 지원대상자는 전세금에 대한 5%의 보증금을 예치하고 연 1%의 이자를 매월 분할 납부하는 조건이며, 예치한 보증금은 계약 만료 시 반환받는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거주 희망 주택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주거 만족도 제고 및 주거 안정에..

뉴스 2023.02.03

구미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예산 편성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2일간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예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미 관내 사립유치원 50개원이 참석하여 2023학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엑셀 자료 작성 실습 및 K-에듀파인 회계업무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의 2023학년도 본예산 편성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교육 후에는 전체 사립유치원에 대한 본예산 편성 및 입력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치한 구미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사립유치원의 회계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사립유치원 회계 및 K-..

뉴스 2023.02.03

구미상공회의소 경북서부지식재산센터, 2023년 IP(지식재산) 지원사업 접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 경북서부지식재산센터는 2023년 'IP나래 프로그램'과 '중소기업 IP 바로 지원' 사업접수를 시작한다. IP나래프로그램은 창업 7년이내(또는 전환창업 후 5년이내) 기업(구미,김천,상주,칠곡,고령,성주)들을 대상으로 IP기술과 IP경영으로 구분하여 지원한다. IP 기술컨설팅은 해당 기술분야의 국내외(경쟁사 포함) 특허분석을 통해 기술시장에서의 R&D방향 수립과 핵심기술 추출, 회피설계 및 특허침해대응전략 등을 컨설팅하는데 이 과정을 거쳐 특허출원(등록비 포함)과 기술분석 보고서가 제공된다. IP 경영 컨설팅은 기업의 지식재산 인식제고를 위해 지식재산 교육, 직무발명보상제도 및 다양한 인증 확보 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업이 지식재산 경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한다...

뉴스 2023.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