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금오산법성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지역 복구 성금' 구미시 기탁!

구미인 2023. 2. 27. 08:2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일대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한 피해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재민과 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각계각층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금오산법성사(주지스님 무애)에서 성금 600만원과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에서 성금 803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각 단체에서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피해를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십시일반 모아진 성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진피해 지역의 긴급구호 활동 전반에 쓰일 예정이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금오산 법성사, 구미시어린이집 연합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특히 튀르키예는 한국전쟁 당시 4번째로 많은 규모의 파병을 하여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형제의 나라로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며, 구미시민의 따뜻한 온기가 전달돼 충격과 슬픔에 빠진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지원을 위해 지난 16일 시청직원들의 성금 1천여만원을 전달했으며, 읍면동 직능단체 및 주민들의 성금․구호물품의 잇다른 기부로 지진 피해지역 구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