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7 4

구미교육지원청, 관내 초등교사 대상 구미 역사․문화 탐방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6월 16일 구미 지역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구미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선주의 얼 바로 알기' 탐방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초등학교 3, 4학년 담임 및 교과 교사들이 참여하여 문화해설사와 함께 낙산리 고분군, 신라불교초전지, 전모례가정 등 구미 지역 문화와 역사를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초, 중학생 대상 '선주의 얼을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과 수업과 지역 역사․문화 유적지 탐방활동을 연계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효과를 높혔다. 학생 탐방 프로그램과 더불어 교사 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역사․문화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도..

뉴스 2022.06.17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16일 10:3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구미시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새롭게 위촉하는 위원 3명에게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2년 구미시와 유관기관의 주요 추진사업, 2021년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간담회 결과보고, 기타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하여 유관기관 간 외국인·다문화가족 지원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는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계획, 상호 협력사항, 지역공동체 구현에 관한 사항을 협의·자문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구미시, 경찰서, 교육지원청,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구미출장소..

뉴스 2022.06.17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여름이불 지원 및 사랑꾸러미 사업 추진!

[구미인터넷뉴스]송정동(동장 김종연)은 6월 15일 오후 2시 동행정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홍연)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기회의와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이불 지원' 및 구미행복 나눔가게 '사랑꾸러미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회의는 구미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성화 방안, 복지위기가구 발굴·신고의 접근성과 신속성 제고를 위한 카카오톡채널 '구미희망톡' 운영 및 가입안내, 2022년도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 사업변경 등 주요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달에는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등 20가구에 100만원 상당의 여름이불, 사례관리대상자 및 취약계층 14가구에 구미행복 나눔가게 사랑꾸러미를 직접 방문·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요령 안..

뉴스 2022.06.17

LG경북협의회, 저소득층 임산부 육아응원키트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15일 구미보건소에서 LG경북협의회로부터 저소득층 임산부를 위한 출산용품 '육아응원키트'를 전달받았다. LG경북협의회는 2021년부터 구미시 임산부의 임신과 출산을 응원하기 위해 출산용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육아응원키트는 배냇저고리, 체온계, 역류방지 쿠션 등 총 12종으로 구성되어 구미·선산보건소에 등록된 영양플러스 대상자(임산부)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LG경북협의회 관계자는 "육아응원키트가 건강하고 행복한 보육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임신부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권준경 보건행정과장(구미보건소장 업무대행)은 "2년 연속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출산가정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

뉴스 2022.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