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3 4

구미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초·중학교 통학구역 및 학교군(구) 조정 방안 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6월 20일, 21일 양일간 4층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관내 초, 중학교 교감 및 중입배정업무 담당교사, 학부모 대표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초·중학교 통학구역 및 학교군(구) 조정 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안)에는 '구미시 통리반 조례 개정 반영', '신규 주택건설사업에 따른 통학구역 변경', '2023학년도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시행에 따른 통학구역 변경'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안)에는 '무을중학구 확대, 현일중학구 한시적 구미 강서중학군 편입' 등 이 포함되어 있다. 이성희 교육장은 "2023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에 대해서 조정해야 할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

뉴스 2022.06.23

구미시새마을부녀회, 제19회 새마을여인봉사상 총 3개분야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새마을부녀회(회장 신애영)는 6월 21일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제19회 새마을여인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협동봉사상을 비롯한 총 3개분야에서 수상했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한 새마을여인봉사대상은 경상북도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해 경북도내 새마을 가족으로서의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새마을운동 정신을 기반으로 헌신·봉사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구미시새마을부녀회에서 활동 공적이 우수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자로 협동봉사상에 박영숙 선산읍포상2리새마을부녀회장, 모범새마을부녀회장상에 황혜영 공단동새마을부녀회장, 외조상으로 김동근씨(김임선 해평면새마을부녀회장 남편)가 수상했다. 신애영 회장은 ..

뉴스 2022.06.23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미행복 나눔가게 제12호 협약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강호근)에서는 6월 22일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혁)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구미행복 나눔가게'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을 가진 신동영농법인은 고아읍 횡산리에서 작년 3월에 구성해 촌두부, 서리태 라떼 등 다양한 농산물을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직접 만든 촌두부를 매달 저소득층 3가구에 후원할 예정이다. 신동영농법인 대표 이재춘은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줄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약속했다. 강호근 고아읍장은 "약소하다고 생각하시는 오늘의 후원이 기부·나눔 문화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면서 "따뜻한 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읍에서도 행정적인 지원에 ..

뉴스 2022.06.23

제9대 구미시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에서는 6월 22일(수요일) 간담회장에서 제9대 구미시의회 의원 당선자 25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제9대 구미시의회 출범을 앞두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당선자 상견례 및 향후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설명, 시설 견학 및 사무국 직원 소개 등 기타 개원에 필요한 절차를 설명하는 자리였다.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은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 속에서 출범할 제9대 구미시의회가 의회 본연의 역할인 감시와 견제 및 민의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하길 당부드린다"면서 "사무국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의정활동 지원을 빈틈없이 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제9대 구미시의회 의원 임기는 2022년 7월 1일부터 202..

뉴스 2022.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