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구미인 2022. 6. 17. 07:2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16일 10:3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구미시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새롭게 위촉하는 위원 3명에게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2년 구미시와 유관기관의 주요 추진사업, 2021년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간담회 결과보고, 기타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하여 유관기관 간 외국인·다문화가족 지원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는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계획, 상호 협력사항, 지역공동체 구현에 관한 사항을 협의·자문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구미시, 경찰서, 교육지원청,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구미출장소 등 다문화가족 유관기관과 전문가, 다문화 가족 대표들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변동석 사회복지국장은 "오늘 참석하신 위원님들의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도출된 고견을 수렴하여 외국인·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의 현장성을 높인 다양한 정책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구미시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가족생활 영위를 위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