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4 5

양포동 소재 우돈종가, 관내 24개 경로당 어르신 갈비탕 나눔행사!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 소재 우돈종가(대표 이호해)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4회에 걸쳐 관내 24개 경로당 어르신 120명을 초청하여 갈비탕을 대접했다. 양포동분회(회장 김종학)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따듯하게 하는 갈비탕을 정성껏 대접해 앞으로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마련됐다. 우돈종가 이호해 대표는 "어르신들이 맛있게 갈비탕을 드시는 것을 보니 오히려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소임을 철칙으로 알고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일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호 양포동장은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선뜻 식사제공을 해준 우돈종가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더 ..

뉴스 2022.06.04

제12회 구미새마을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3일간 금오테니스장 외 2개소에서 '제12회 구미새마을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 구미시테니스협회(회장 김재후)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테니스 동호인 7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나리부, 전국․지역 신인부, 오픈부 4개 부분으로 나누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친다. 각 부별 토너먼트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지역생활 스포츠의 발전을 선도하는 초석이 되었으며, 전국에서 참가한 테니스 동호인들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아울러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인수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테니스 생활체육의 활성화 및 지역화합에 기여하는 자리가 되길 바..

뉴스 2022.06.04

제8대 구미시의회, 마지막 공식일정 제258회 임시회 개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6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8대 구미시의회 계획된 마지막 공식 일정인 제25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제8대 구미시의회는 지난 4년간 열심히 달려온 마지막 의정활동인 제258회 임시회를 최선을 다해 마무리 할 예정이다. 제258회 임시회 주요 의사일정으로는 첫날인 6월 3일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결정의 건 등을 처리하고, 6월 4일부터 7일까지(4일간) 상임위원회 활동에 들어가 '구미시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22건의 안건을 심사하며 오는 6월 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심사한 안건 등을 최종 의결하고 제8대 구미시의회 공식 의사일정을 최종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재상 의장은 "4년 전 바로 이 자리에서 의원 선서를..

뉴스 2022.06.04

구미시립 인동도서관, 오픈커뮤니티 공간 '열린나래' 조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선임)에서는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동도서관(분관)의 기존 4개의 열람실중 1개를 리모델링하여 오픈커뮤니티 공간인 '열린나래'로 공간 구성을 하였다. 열린나래는 '열린'과 날개의 뜻을 가진 '나래'의 합성어로 "꿈을 향하여 날아 오르다"란 의미로 기존의 칸막이 열람실을 없애고 노트북 코너, 독서, 회의와 토론이 가능한 소규모 회의실, 전시까지 가능하게 하여 변화하는 도서관 이용 행태에 맞추어 지역 공동체의 핵심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 이선임 시립도서관장은 "기존의 조용하고 차분한 도서관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민들에게 친근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1층 열람실 리모델링을 기획하였다."며 "단순히 책을 읽고 공부만하는 도서관이 아닌 시민들이 다양..

뉴스 2022.06.04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인 대상 당선증 교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윤호)는 3일 오전 구미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인을 대상으로 당선증 교부식을 열었다. 이날 당선증 교부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을 비롯해 구미시 시.도의원 당선자들과 각 캠프 관계자 및 지지자들이 참석했다. 이윤호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당선인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당선자는 낙선자를 위로하고 화합의 장을 만들어 임기동안 시민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41만 구미시민의 위대한 선택과 현명한 판단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지난 선거과정에서 생겨났던 갈등을 봉합하고, 통합과 화합으로 41만 구미시민들의 역량을 발전의 에너지로 승화시켜 시민들이 염원하는 구미의 미래 그림을 착실히..

뉴스 2022.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