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9 6

구미문화예술회관, 제15회 구미 어울림 마당극 큰잔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는 본격적인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함께 야외공연을 확대하여 문화적으로 소외되고 침체된 지역에 활기를 되찾기 위한 찾아가는 마당극을 특별기획시리즈로 추진한다. 지난해는 산동읍 승격 1주년을 기념하는 주제로 산동편에 이어 올해 첫 공연으로 1979년 5월 읍승격 43년을 기념하여 '선산도약 1979'를 주제로 지역민 참여와 안전에 중점을 두고 제15회 구미 어울림 마당극 큰잔치 선산편을 개최한다. 이번 마당극은 국악관현안단(지휘자 김현호) 연주와 지역활동 연희단 노리광대(풍물), 대중가수 금잔디, 박서진, 대한민국 대표 국악인 오정해, 국내 최고의 소리꾼 유태평양, 변검 구본진 등이 출연하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맛깔스럽고 입담 좋은 웅이아재(한기웅)가 진행하며 선산읍이 ..

뉴스 2022.06.09

구미시, 인문체험 '생애출판 나를 쓰다' 참여자 책 전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6월 8일부터 21일까지 평생학습원 1층 학습상점에서 시민 14명이 인문체험 프로그램 '생애출판 나를 쓰다'를 통해 완성된 나만의 책을 전시한다. 인문체험 '생애출판 나를 쓰다'는 삶의 이야기를 직접 쓰고, 편집·디자인하여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책을 만들어보는 인문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일반 시민과 구미송정여자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 3회 진행하여 독립출판의 형태로 책 25권을 발간하였다. 올해는 지난 3월 참여자 모집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 4월부터 자신에 관한 에세이 형식으로 진서하 지역작가와 김보경 북디자이너와 함께 5회차 수업을 진행했으며, 참여자 14명은 기획서 작성부터 외형 구성 등의 과정을 거쳐 자신만의 책을 완성했다. 한편, 구미시는 ..

뉴스 2022.06.09

구미시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8일 학서지 생태공원 일원에서 '하나뿐인 지구, 자연과 조화로운 지속가능한 삶'을 주제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되새기고, 탄소중립생활 실천 확산의 의지를 담아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 행사를 가졌다. 구미시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환경교육주간(6. 5. ~ 6. 11.)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현장에는 5개 환경·사회단체 회원들과 시민, 어린이 등 6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탄소중립실천 캠페인과 환경정화행사인 플로깅을 시작으로 에코백, 천연비누, EM흙공 제작, 화분 만들기 등 어린이집ㆍ 유치원생들과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탄소중립체험교실을 운영하고 관내기업체 환경담당자, 초록별상점, 구미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을 중심으로 기업의 친환..

뉴스 2022.06.09

인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미행복 나눔가게 협약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안진희)에서는 6월 7일 인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진)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행복 나눔가게'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을 맺은 청실홍실떡방(대표 정애경)은 지난 2월부터 매주 취약계층 12세대에 떡 2상자분을 지원해왔으며, 이번에 '구미행복 나눔가게'로 지정되어 아름다운 후원을 이어가게 되었다. 정애경 대표는 "평소에도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구미행복 나눔가게'를 통해 좋은 기회가 주어져서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진희 인동동장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으로 구미행복 나눔가게에 적극 참여해 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복지자원을 발굴하..

뉴스 2022.06.09

구미시, 여름철 성수기 수상레저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7일 성수기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기간(5월 5일~10월 31일)에 맞춰 관내 운영중인 수상레저사업장 2개소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수상레저기구의 등록 여부 ▲수상레저기구의 안전성 ▲안전요원 자격 ▲정원초과 및 요금표 게시 여부 ▲코로나19 거리두기 준수 등 전반적인 안전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구미시는 점검결과에 따라 보수ㆍ보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안전조치를 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를 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을 통해 성수기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겠다는 방침이다. 박경하 안전재난과장은 "시원한 수상레저를 즐기기 위해 찾는 이용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사업장의 자체 점검 등 자발적인 ..

뉴스 2022.06.09

제8대 구미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끝으로 공식 일정 마무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는 6월 3일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58회 임시회를 마지막으로 제8대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258회 임시회에서는 ▲구미시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2건의 안건을 검토해 원안 가결했으며, 이선우 의원은 구미시의 감사결과에 대한 분석과 청렴구미를 위해 나가야할 할 방향을 집행기관에 제언했다. 제8대 구미시의회는 전반기 김태근 의장, 후반기 김재상 의장을 중심으로 지난 4년간 정례회 8회, 임시회 27회 등 총 35회 393일간의 회기 일정을 운영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민의의 대변인이자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달려왔다. □ 시민의 불편함은 줄이고 복리증진을 위한 활발한 입법 활동 제8대 구미시의회는 조례 제·개정 288건, 예산 ..

뉴스 2022.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