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여름이불 지원 및 사랑꾸러미 사업 추진!

구미인 2022. 6. 17. 07:26

[구미인터넷뉴스]송정동(동장 김종연)은 6월 15일 오후 2시 동행정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홍연)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기회의와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이불 지원' 및 구미행복 나눔가게 '사랑꾸러미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회의는 구미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성화 방안, 복지위기가구 발굴·신고의 접근성과 신속성 제고를 위한 카카오톡채널 '구미희망톡' 운영 및 가입안내, 2022년도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 사업변경 등 주요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달에는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등 20가구에 100만원 상당의 여름이불, 사례관리대상자 및 취약계층 14가구에 구미행복 나눔가게 사랑꾸러미를 직접 방문·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요령 안내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안전한 인적안전망 역할을 하였다.

 

김종연 송정동장은 "매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이어가고 있는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주위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ZERO를 위한 촘촘한 발굴·지원체계 구축에 민·관이 함께 노력해 갈 것"을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