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1 5

환경부 '도개지역 신림 1, 3 양수장 통합설치사업 변경' 최종 확정!

[구미인터넷뉴스]김영식 국회의원은 20일 "구미시의 숙원사업인 '도개지구 지표 수 보강개발사업'과 관련, 환경부로부터 '신림 1, 3 양수장 통합 이전·신설(도개양수장) 사업'을 위한 사업계획 변경 요청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도개지구 '신림 1, 3 양수장 통합 이전·신설 사업'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기존 신림 1, 3 양수장 용량 부족으로 인해 농산물재배에 어려움을 겪어 온 지역 농가와 주민들의 풍부한 낙동강 물 사용의 염원이 이뤄지게 됐다. 또한, 기존 신림 1, 3 양수장 시설개선 사업비 43억 원을 통합 이전·신설 예정인 도개양수장으로 예산 사용이 가능해져 지방자치단체가 부담해야 하는 시비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도개지구 '신림 1, 3 양수장 통합 이전·신설 사업'은 기존 △ 신림 ..

카테고리 없음 2022.06.21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 경상북도 시장.군수 당선인 정책간담회 참석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20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민선8기 시장·군수 당선인 정책간담회'에 참여해 지방시대를 주도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번 정책 간담회는 경상북도 23개 시군 당선인과 도청 실국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정책방향 보고, 정책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환영사에서 "오늘이 바로 민선8기 변화와 혁신의 출발점"이라며 "더 자주 소통하고 협력해 도와 시군이 한 목소리를 낼 때 다가오는 지방시대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시장·군수 당선인들은 ▲시군별 도로·철도 등 SOC 사업과 일자리 ▲문화관광 ▲농업 ▲반도체, 백신 등 미래산업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건의했다. 특히 대구경..

뉴스 2022.06.21

구미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기술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6월 17 탄소제로교육관에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환경기술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17일 첫 시작으로 총 4회(6월, 7월, 9월, 10월)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회당 30명의 환경기술인에 대해 대기, 폐수분야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내용으로는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환경오염사고 사례, 환경법령 주요위반사례 및 배출사업장의 환경기술인들이 평소 관리에 어려움을 격는 부분과 법령 개정사항 등 현장 실무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으로 구성하여 배출시설 관리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구미시에서 최근 제작한 대기오염물질 첨단감시 장비인 대기오염물질 측정 드론 시연과 감시차량 운영계획 안내를 통해 환경관리에 대한 ..

뉴스 2022.06.21

해평 도리사, 농촌지역 교통사고 예방 교통물품 후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지난 17일 도리사 사찰로부터 교통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물품을 지원받아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도리사 주지 묘인 스님, 금오종합복지관 부장, 구미 경찰서 교통과장, 교통안전계장, 해평파출소장이 참석했다. 도리사 주지 묘인 스님은 "매년 봉축행사가 열릴 때마다 경찰분들이 사찰 주변 교통관리를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면서 "시외권 어르신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여 이에 교통사고 예방에 주력하는 경찰에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받은 교통홍보물품은 경광등 600개와 안전조끼 700개(약 840만원 상당)로 읍·면 지역 지구대·파출소에 전달하여 순찰 활동 시 활용할 것이며, 경로당 교통안전교육 및 교통외근 활동 시..

뉴스 2022.06.21

구미시, 임오동 임은길일원 간판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17일 14:00 임오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의회 김상조 도의원, 구미시의회 김택호, 김춘남 시의원, 임은길일원 주민협의체 및 상인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판개선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임오동 임은길일원 간판정비사업은 2021년 190백만원에 이어 올해 총사업비 167백만원(도비50, 시비117)으로 건물 입면정비와 간판디자인 개발 및 교체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사업으로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취지와 추진계획을 설명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주민의견 수렴 절차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이창수 도시재생과장은 "오늘 주민설명회 참석에 감사드리며, 주민 여러분의 좋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가 되도록 ..

뉴스 202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