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9 7

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합교육지원단 컨설팅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18일 통합교육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2학년도 통합교육지원단 현장 컨설팅을 선주초등학교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통합교육지원단은 특수학급이 설치되지 않은 학교 및 일반학급에 배치된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해당학교 교직원의 실제적이고 원활한 통합교육 지원체계 구축과 통합교육 내실화를 이루기 위해 구성된 지원단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내에 설치된 기구이다. 구미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단은 박현숙 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관내 교감 및 교사, 유관기관 전문가 등 16명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통합교육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해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안정적인 통합교육 환경과 인권 친화적인 학교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

뉴스 2022.05.19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샤인머스켓 알솎기 전문인력 양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혁)에서는 최근 샤인머스켓 재배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알솎기 전문 농작업 일손부족이 심각하여 도시 유휴인력 26명을 모집해 5월 7일부터 21일까지 이론 1회, 실습 2회의 전문교육 실시 후 필요 현장에 투입하여 인력난 해소와 더불어 일자리도 창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해 첫 실시 후 농가에 큰 호응을 얻었으며, 2년차인 올해도 인력난 해소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샤인머스켓 재배는 5월~6월 꽃송이 다듬기부터 알솎기까지 전문인력이 많이 필요한데 인력부족으로 작업시기를 놓치게 되면 알이 고르지 못하고 큰 송이가 되어 상품성이 떨어질 우려가 있어 구미시 포도 품질향상을 위하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최용희 기술개발과장은 "샤인머스켓 농작업..

뉴스 2022.05.19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임종식의 따뜻한 교육펀드' 이틀만에 성황리 완판!

[구미인터넷뉴스]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가 출시한 '임종식의 따뜻한 교육펀드'가 출시한지 48시간 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하여 성황리에 마감됐다. 임종식 후보는 모범이 되는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문화를 이끈다는 취지로 교육감 선거에서 필요한 비용을 도민과 함께 조성하는 '임종식의 따뜻한 교육펀드'를 지난 16일 오전 12시에 출시했다. 임 후보는 "임종식의 따뜻한 교육펀드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완판이 되어 감사하다"며 "그 뜻에 부합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더욱 정진해 오는 6월 1일 교육감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경북교육을 바라는 도민들의 성원과 염원을 소중하게 사용해 흔들림 없는 교육정책 추진과 온전한 교육회복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뉴스 2022.05.19

구미경찰서, 구미교통안전협의회 발대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김우락)에서는 5월 18일 14시 구미시, 구미교육지원청, 도로교통공단, 녹색어머니회연합회 등과 함께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구미시 만들기 위한 '구미 교통안전협의회'를 구성하여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미시는 최근 3년간 평균 20명 이상의 교통사고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구미시의 양적 성장과 교통의 발달이 오히려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생명과 재산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교통사망사고 발생에 적극 대비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구미경찰서 교통과, 구미시청 교통정책과, 안전재난과, 도로과,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도로교통공단 안전시설부, 구미녹색어머니연합회 등 유관기관 부서 및 단체의 협업과 긴밀한 소통으로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협의회를 구성하여 어느 한 기관의 독단..

뉴스 2022.05.19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봉사단체, 장수사진 촬영 및 이불세탁 지원!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읍장 김종명)에서는 5월 18일 오전 9시 선산문화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흥세) 위원들과 (사)한국프로사진협회 구미시지부 및 극동 이용학원 봉사자 등 3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과 이불세탁을 지원을 실시했다. '어르신 행복지킴이 사업'의 일환인 장수사진 촬영은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사)한국프로사진협회 구미시지부의 촬영·메이크업 재능기부와 극동 이용학원의 헤어 미용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안전하고 원활한 촬영 진행을 위해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했다. 이날 촬영한 장수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깨끗하고 건강한..

뉴스 2022.05.19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 "한국노총 구미지부 전폭 지지 선언" 밝혀!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장 후보는 18일 한국노총 구미지부 노총사무실에서 "정책협약식을 통해 한국노총 구미지부가 4년 전에 이어 장세용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구미지부(의장 직무대행 안효용,이하 한노총 구미지부)와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가 18일 한국노총 구미지부 노총사무실에서 '노동 중심 정의로운 지역사회 건설을 위한 정책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세용 후보는 노동자 종합복지회관 건립, 구미 생활임금 조례제정, 노동복지 실현(강동 세탁소 이동세탁소 설치), 감정노동자 관련 조례제정 및 센터 설치,중대재해 감소를 위한 감독위원회 설치를 공약했다. 협약식에서 한국노총 구미지부는 "1987년 노동자 대투쟁이 실현한 노동존중과 ..

뉴스 2022.05.19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6.1 지방선거 필승 의지 다져!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는 18일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6.1 지방선거 필승 의지를 다졌다. 선거대책위원회에는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이태식·김영택 전,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수석 상임고문은 김락환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회장, 상임고문에는 황경환 전,구미시의회의장, 정성기 전,구미시의원, 이재웅 전,경주 부시장, 윤재현 전,경북도선관위 상임위원 등이다. 후원회장에는 이한석 한국예총 구미시 지회장이 맡는다. 또한 선대위는 각계 각층 인사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시민 캠프로 운영하면서 외연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태식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훌륭한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를 중심으로 구미 발전과 구미 행복을 위해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뉴스 2022.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