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2 6

도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보듬찬 봉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도량동(동장 임명섭)에서는 지난 5월 10일 14:00, 도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옥례)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보듬찬 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보듬찬은 도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구미행복나눔가게에서 후원받은 식재료를 정성스럽게 조리하여 취약계층 9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밑반찬을 직접 전달하며 건강을 살피고 안부를 묻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옥례 위원장은 "정성으로 마련한 밑반찬이 식사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에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임명섭 도량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항상 노력해 주시는 위원들과 행복나눔가게에 감사를 ..

뉴스 2022.05.12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 등록...본격적인 재선 도전 나서!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장 후보는 5월 12일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마치고 공식적인 선거일정에 돌입하며 본격적인 재선 도전에 나섰다. 장세용 후보는 "통합신공항 시대를 준비하고 신성장산업을 구미에 뿌리내리고자 하는 중요한 시기에 적임자는 자신이다"라며 "LG BCM 유치, SK 실트론 대형 투자 유치, 5공단 분양률 4년 간 60%대 증가, 역대 최대 지방교부세 확보 등"을 치적으로 내세우며 재선 도전을 천명했다. 이어 "코로나 위기에 국내외 경제 위기에도 구미의 숙원한 난제들을 해결하고 쇠락해가는 구미 공단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자신이 이번에는 본격적인 정주 여건 개선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장 세용 후보는 "문화가 숨쉬고 노동이 존중받고 복지가 체감되는 구미시를 ..

뉴스 2022.05.12

구미시, 요양병원 대형화재 대응 토론훈련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배용수)는 5월 11일 오전 10시 30분 '요양병원 대형화재 대응훈련'을 경상북도 주관으로 충무시설 종합보고장과 구미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영상회의로 도 관련부서, 유관기관, 구미시가 공동으로 대처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토론훈련은 요양병원 대형화재발생상황을 가정하여 도, 소방서, 경찰서 및 구미시가 합동으로 대처하고 참석자들이 재난 상황을 공유하고 대응방안, 문제점, 개선대책 등을 발굴하는 문제해결형 토론방식으로 진행됐다. 훈련에서는 먼저 신속한 상황판단회의를 통해 재난상황을 분석하고 재난상황을 검토해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으며, 경상북도와 구미시 등 유관기관별 임무와 역할, 협업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

뉴스 2022.05.12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 펼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에서는 5월 9일 13:00, 8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한부모 가정 반찬 및 생필품 전달, 다문화 가정 자녀와 독거 어르신들의 생일상 차림 지원으로 마음을 보듬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올해 지역에 어려운 한부모 위기가구 10가구를 선정하여 11월까지 매월 1회 반찬과 생필품을 직접 전달하고, 저소득 다문화 가정 자녀와 독거 어르신 5명을 선정하여 생일상을 차려주는 사업의 첫 출발점으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7개 단체 회원들이 분담하여 지역의 이웃들을 살피며 안부 인사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신경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지역의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구미시의 적극적인 복지행정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어려움을 겪고..

뉴스 2022.05.12

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김석호.이양호 후보의 대승적 결단에 "압도적인 승리로 보답 하겠다" 밝혀!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11일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김석호.이양호 후보의 대승적 결단에 대해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구미의 갈등과 분열을 막기 위한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님들의 대승적 결단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보수의 성지 구미에서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압도적인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형식적인 원팀이 아닌 보수의 가치와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실질적 원팀이 될 수 있도록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국민의힘 구미시장 경선에 참여해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신 김석호, 김영택, 이양호, 이태식, 원종욱 선배님들을 잘 모시면서 좋은 공약은 계승 발전시키고 소중한 말씀은 잘 받들도록 하겠다"며 "구미의 미래를 함께 건설해 나가..

뉴스 2022.05.12

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협의회장 선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11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 중강당에서 구미지역 국·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 157명을 대상으로 학교(유치원)운영위원장 청렴교육 및 역량강화 연수와 2022학년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날 연수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서 오전에는 유치원 운영위원장 57명, 오후에는 학교운영위원장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연수에서는 학교(유치원)운영위원장의 역량 및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자세, 권한과 의무, 회의진행 요령 등에 대해 전달했다. 이어서 청렴교육(청탁금지법 안내 등)과 주민참여예산제를 안내하여 공무수행사인으로써의 바람직한 자세와 교육재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했다. 연수회 이후 ..

뉴스 2022.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