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4 9

구미경찰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김우락)는 24일 형일초등학교 정문에서 시청, 교육청, 모범운전자,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교생 502명을 대상으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전면등교가 시행되는 상황에 발맞추어 청소년들과 학교전담경찰관들(SPO)의 만남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응력을 향상시켜 폭력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어깨띠를 두른 경찰관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마스크, 천연오일 레저팔찌 등을 배부하며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교폭력 신고 방법을 홍보하고 포토간판을 활용하여 사진을 촬영하는 등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구미경찰서는 "앞으로도 학교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배움의 장소가 될 수..

뉴스 2022.05.24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 '청소년·장애인·어르신들을 위한 100원 버스'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가 23일 청소년·장애인·어르신들을 위한 '100원 버스' 공약을 발표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후보는 "초중고생, 장애인부터 어르신까지 단계적인 100원 버스 시행을 통해 대중교통 활성화, 복지확대, 탄소중립 세 마리 토끼를 잡겠다"며 "지역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이동량 저하로 위기에 몰린 대중교통을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100원 버스 공약을 내놨다"고 밝혔다. 또한 "구미의 대중교통은 접근성 부족과 요금 등이 승객감소로 이어져 보조금 증가라는 악순환 상태를 방치하고 있다"며 "100원 버스 도입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선확대 등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율을 높혀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문화, 체육, 여가 시설 등을 아무리 많이 ..

뉴스 2022.05.24

구미시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 홈페이지 오픈!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가 공동 추진하고 있는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의 홈페이지가 5월 23일에 개설되었다. 이번 홈페이지는 전국 각지에서의 열띤 관심에 보답하고자 자세한 응모요령, 구미홍보 영상 및 접수기능을 우선 탑재하여 오픈했다. 향후 구미 포토 스팟을 소개하는 구미 탐방과 이벤트 등을 포함한 전체 기능은 6월 1일에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 공모전은 삼성 갤럭시폰으로 촬영한 사진만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전국 근로 현장의 모습을 담은 '나의 일터를 담자!'와 구미의 문화·관광지 등을 배경으로 하는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의 2가지 주제로 3월 22일 이후 찍은 사진을 누구나 제출할 수 있다. 특히 2가지 주제에 모두 참여할 시에는 가점을..

뉴스 2022.05.24

고아읍, 6.25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전수!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강호근)에서는 5. 23. 10:00 고아읍행정복지센터에서 6.25 참전유공자 고 장익재의 유가족인 자 장원창씨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국방부와 육군본부의 6ㆍ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의 일환으로 전수한 이번 무공훈장은 6ㆍ25전쟁에 참전해 공적을 세우고도 훈장을 수령하지 못한 수훈대상자 또는 유가족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고 국민의 호국정신을 기르기 위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유가족 장원창씨는 "선친의 훈장을 늦게나마 찾아 전수해준 육군 본부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후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게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호근 고아읍장은 "구국의 일념으로 헌신하신 고인들의 숭고한 업적을 기리며 감사를 표한다."며 "참전유공자와 그 가족에 대한 예우를 다..

뉴스 2022.05.24

구미시 '통일염원 2022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5. 21(토) 오전 9시 '통일염원 2022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를 낙동강체육공원 농구장에서 개최했다. 구미시농구협회(회장 이상민)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중등부 24개팀, 고등부 24개팀, 대학‧일반부 24개팀으로 전국 72개팀 400여명이 참가했으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프로선수 못지않은 역량을 보여주었다. 팀별 토너먼트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농구 동호인들에게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농구대회와 함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사진 전시회도 열려서 통일 염원이라는 대회의 취지를 더욱 빛내주었다. 장인수 체육진흥과장은 "구미를 방문해주신 농구 동호인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오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

뉴스 2022.05.24

금오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 소원석 주변 동전 수거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금오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김동진)는 우수기를 대비해 공원내 대혜교 주변에 대한 하천정화활동을 하면서 계곡하천내 소원석에 동전(금189,560원)을 수거하여 기탁했다고 밝혔다. 소원석은 대혜폭포수가 금오지로 유입되기 전에 모이는 대혜교 인근에 있으며, 금오산 탐방객들이 소원을 빌며 던진 동전이 바위에 안착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하여 소원석이라 불리고 있다. 금오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장은 "소원석에 동전을 기부해주신 모든분들의 소원이 꼭 이루어지길 바라며, 수거된 동전들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부 기탁하였고, 금오산을 방문하는 모든 분께 쾌적한 장소를 제공하여 좋은 추억으로 간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금오산..

뉴스 2022.05.24

구미청년연합봉사단, 저소득 독거노인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에서는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구미청년연합봉사단(단장 이모란)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선산읍 소재 저소득 독거노인가구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구미청년연합봉사단에서는 30년 이상된 아파트 윗집 누수로 인해 곰팡이 발생 등으로 곤란을 겪고 있던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의 화장실 방수공사와 벽지도배와 피해를 입은 아랫집 주민 세대에도 벽지도배, 현관문 수리 등 다양한 나눔의 손길로 쾌적한 환경을 선물했다. 이모란 구미청년연합봉사단장은 "의도치 않게 아랫집에 큰 피해를 주게 된 어르신이 그동안 맘고생이 심하셨을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다."며 "앞으로 이웃과 함께 웃으며 즐겁게 살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경숙 복지정책과장은 "이렇게 무더운 날 이웃을 ..

뉴스 2022.05.24

(사)꿈을이루는사람들, 제1회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파크골프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사단법인 꿈을 이루는 사람은 지난 5월 22일 구미 양호파크골프장에서 법정기념일 세계인의날(5월 20일)을 기념하며 코로나 19로 지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친목과 단합을 유도하고, 나라별 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 주민과의 우호적인 교류모임을 추진하는 목적으로 '제1회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사단법인 꿈을이루는사람들이 주최하고, 구미외국인노동자상담센터와 구미거북이파크골프크럽에서 주관,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구미불교사암연합회, 도리사, GM 구미파크골프총판, 와우파크골프, 피닉스가 후원했으며, 금오공대 봉사동아리 '두손 모아 사랑을'에서 도와주었다. 이날 신원철 대회장은 "제1회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파크골프대회를 구미지역에서 ..

뉴스 2022.05.24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 선거사무원 유세 중 집단폭행 당해...강력대응 시사!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장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운동원이 선산5일장 유세 도중 폭행을 당해 현재 경찰에서 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장 후보 측에 따르면 22일 오후 15시 경 선산5일장 유세 도중 신원 미상의 남성 3명이 선거운동원 A씨를 폭행하는 사건이 일어났고, 유세 현장에서 구미경찰서와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에 의해 검거되었다. 해당 운동원은 현재 충격으로 인해 집중치료를 받고 있다. 장세용 후보 측은 "선거운동원에 대한 집단폭행은 있을 수 없는 선거 자유방해"라며 강력 대응 의사를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도 논평을 내고 "유세 현장의 폭력·테러는 선거의 자유를 방해하고 민주주의 질서를 흔드는 행위"라면서 "경찰과 선거관리위원회는 신속한 수..

뉴스 202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