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합교육지원단 컨설팅 지원

구미인 2022. 5. 19. 10:12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18일 통합교육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2학년도 통합교육지원단 현장 컨설팅을 선주초등학교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통합교육지원단은 특수학급이 설치되지 않은 학교 및 일반학급에 배치된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해당학교 교직원의 실제적이고 원활한 통합교육 지원체계 구축과 통합교육 내실화를 이루기 위해 구성된 지원단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내에 설치된 기구이다.

 

구미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단은 박현숙 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관내 교감 및 교사, 유관기관 전문가 등 16명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통합교육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해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안정적인 통합교육 환경과 인권 친화적인 학교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선주초등학교 찾아가는 컨설팅은 2022년 구미특수교육운영계획을 기반해 통합교육 실행 과정을 세부적으로 진단하고 학교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상담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통합교육 환경에서 의사소통 및 문제행동 중재 방안, 통합교육 교수-학습 지원, 그 외 학교가 요청한 내용으로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성공적 통합교육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구미교육지원청 박현숙 교육지원과장은 "통합교육지원단의 맞춤형 통합교육지원을 통해 통합교육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교사와 학생 모두가 만족하는 내실 있는 통합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