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 "한국노총 구미지부 전폭 지지 선언" 밝혀!

구미인 2022. 5. 19. 08:48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장 후보는 18일 한국노총 구미지부 노총사무실에서 "정책협약식을 통해 한국노총 구미지부가 4년 전에 이어 장세용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구미지부(의장 직무대행 안효용,이하 한노총 구미지부)와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가 18일 한국노총 구미지부 노총사무실에서 '노동 중심 정의로운 지역사회 건설을 위한 정책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세용 후보는 노동자 종합복지회관 건립, 구미 생활임금 조례제정, 노동복지 실현(강동 세탁소 이동세탁소 설치), 감정노동자 관련 조례제정 및 센터 설치,중대재해 감소를 위한 감독위원회 설치를 공약했다.

 

협약식에서 한국노총 구미지부는 "1987년 노동자 대투쟁이 실현한 노동존중과 연대의 가치와 정의를 계승하며, 구미시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사회적 약자 정책과 노동자들에 대한 노동의 가치를 존중하고 노동 중심의 정의로운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하고 실천하기로 한 장세용 후보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장세용 후보는 "협약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도록 하겠다"면서 "당선되면 노정 협의체를 구성해 노동정책 공약 이행을 위한 상설기구인 정책 협의체를 분기별 1회 이상 개최함으로써 노동자의 권익향상에 힘쓰고 노동이 존중받는 구미를 위해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