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3 7

국민의힘 경북도당공천관리위원회, 기초의원 공천자 의결 발표

[구미인터넷뉴스]국민의힘 경북도당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정재)는 3일 기초의원 후보자(공천자)를 다음과 같이 의결 발표했다. 이번 국민의힘 공천 신청자 중 구미시의회 현역 의원 중에는 권재욱 의원이 첫 번째로 공천에 탈락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국민의힘경북도당공천관리위원회 # 구미갑을기초의원 # 공천자의결발표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2.05.03

구미시, 반도체·이차전지부품용 인조흑연 테스트베드 구축 공모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탄소산업기반조성사업의 신규 과제인 '반도체·이차전지 부품용 인조흑연* 테스트베드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인조흑연-석유와 석탄의 부산물을 분쇄-조립-열처리를 통해 흑연으로 만든 물질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반도체·이차전지 부품용 인조흑연 테스트베드 구축사업'은 인조흑연 생산기술에 대한 집중적 육성을 통해 원천기술 국산화에 따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인조흑연 테스트베드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270억(국비 100, 도비 49, 시비 121)을 투입하여 구미국가5산업단지에 센터를 건립하고, 인조흑연의 시험생산을 위한 공정장비와 제조공정 및 제조된 인조흑연의 성능평가를 위한 분석 지원 ..

뉴스 2022.05.03

구미 인문마을공동체 진평미래타운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 뒷산 트래킹' 진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 진평미래타운에서는 지난 4월 30일 오후 1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단체 한울타리(회장 손경민)의 주관으로 마을 주민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문마을공동체 조성사업의 일환인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 뒷산 트래킹'을 진행했다. 인문마을공동체 조성사업은 지역주민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구미형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마을공동체가 스스로 계획을 세워 마을 리더 양성프로그램, 마을가꾸기, 마을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서 올해는 ▲진평미래타운(숲속 인문마을 공동체) ▲형곡동 금호어울림포레1차(나!누!자! 학습마을) ▲무을면 무등1리(소소한 소통으로 큰 즐거움 만들기)와 함께 신규 마을로 ▲선산읍 생곡리(푸른동네 솝실 만들기) ▲황상동(황상동 고분 기록단)을 지정하여 인문을 기반으로..

뉴스 2022.05.03

(주)제이테크놀러지 2022년 5월 구미시 이달의 기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22년 5월 이달의 기업으로 ㈜제이테크놀러지(대표 김주진)를 선정하고 5월 2일 회사 관계자와 시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기 게양식과 유공근로자 표창을 진행하였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제이테크놀러지는 1998년 설립된 전자제품 생산 전문 기업으로 해당분야 OEM 생산에 두각을 나타내는 구미본사 강소기업이다. ㈜제이테크놀러지는 삼성전자에서 제조부문을 특화하여 분사창업한 회사로 24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타사와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현재 국내․외 주요 대기업에 우수한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기술력이 우수하여 ISO, IATF(국제 자동차산업 품질인증 전담기구) 등에서 많은 국내․외 인증을 취득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인도네시아에 현지공장을 설립하여..

뉴스 2022.05.03

구미선산중학교 핸드볼부, 전국종별선수권대회 남자 중학교부 우승 차지!

[구미인터넷뉴스]구미 선산중학교(교장 김대복) 핸드볼부는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전북 익산에서 열린 제77회 전국종별선수권대회 남자 중학교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선산중학교는 예선전에서 대구시 대명중, 강원 삼척중, 전남 무안북중을 차례로 누르고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이후 8강전에서 충북 진천중을 20대 11로 이겼고, 준결승전에서는 홈팀인 전북 이리중을 승부던지기 결과 22대 21로 힘겹게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부산 만덕중을 25대 19로 꺽고 우승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 최우수 선수상에는 3학년 지현서 선수가, 지도자상에는 배성현 감독과 김일환 교사가 수상했다. 총 13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선산중 핸드볼부(감독 배성현)는 지난 3월 개최된 협회장기 전국핸드볼대회에서 우..

뉴스 2022.05.03

구미도서관, 구미시 도시재생센터와 뉴딜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장선희)은 지난 4월 29일 구미시 도시재생센터에서 '책 읽는 금리단길' 사업과 선주원남동 도시재생사업의 공동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책 읽는 금리단길은 구미도서관이 도시재생 지역인 각산마을을 '스토리가 있는 북카페 문화거리'로 조성하고자 맞춤 도서를 지원하고 홍보하여 찾고 싶은 명소로 브랜딩하고자 기획한 사업이다. 도서관은 카페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5월 중순부터 각산마을 북카페 홍보도 진행한다. 구미시 도시재생센터는 본 사업과 연계한 상인 역량 강화프로그램을 6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며, 구미시 도시재생과도 긍정적인 발전을 기대하며 지원하고 있다. 구미도서관 장선희 관장은 "지난 2월부터 구미시 도시재생센터와 도서관 ..

뉴스 2022.05.03

구미시의회, 정책지원관 임용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5월 2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정책지원관 임용시험에서 선발된 정책지원관 3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지난 1월 13일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시행에 따라 지방의원의 의정활동 지원과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채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조례의 제·개정, 행정사무감사, 예산안·결산안 심의 및 의정 자료의 수집과 분석 등 의정활동 수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7급 상당의 대우를 받고 2년 동안 근무하게 되며 근무실적 및 성과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근무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김재상 시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책지원관을 통해 의원들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여 시의회의 정책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

뉴스 202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