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56회 납세자의 날 기념 '지방세 성실납세 유공자' 표창패 수여

구미인 2022. 3. 4. 08:1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3일 제56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2022년도 성실납세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지방재정확충에 기여한 피아이첨단소재(주), (주)농심, 주광정밀(주) 3개 법인과 유수형, 진익도, 장영호 개인 3명에 대하여 시장 표창패를 각각 수여했다.

 

이번 지방세 성실납세 유공표창 대상자는 지방세 체납액이 없고 연간 3억원이상 납부한 법인과 5천만원이상 납부한 개인 중 납부액 상위 60개 법인 및 개인 60명을 선정하여 수상이력이 없는 상위 3개 법인과 개인 3명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구미시는 2011년부터 구미시 성실납세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매년 지방세 성실 납세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해 오고 있으며 표창 기업에 대해 세무조사 3년간 유예,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해 지방세 성실납세 풍토 조성을 위하여 노력해 오고 있다.

 

장세용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여 주시는 시민들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소중한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구미 건설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