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평동, 마을복지계획수립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미인 2021. 10. 16. 09:1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원평동(동장 임홍섭)에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원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이 스스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마을복지계획 수립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를 3일 동안 맡은 표경흠 강사(비영리 컨설팅 웰펌 대표)는 우리동네 복지계획의 필요성 및 주민의 역할에 대한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퍼실리테이션기법을 활용하여 주민들의 참여로 생산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논의 과정을 유도했다. 특히 마을복지에 대한 쉬운 이해와 접근을 통해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협의체 위원은 "우리 원평동의 복지계획을 내가 직접 생각하고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다"고 전했다.

 

임홍섭 원평동장은 "마을복지계획은 지역의 복지문제를 발굴ㆍ조사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과정 전체를 주민이 주도해 추진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민관이 서로 협력하는 우리동네 복지계획 수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각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적재적소에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원평동 # 마을복지계획수립 # 역량강화교육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