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활용 연수!

구미인 2021. 10. 16. 08:32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0월 15일 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처음학교로 시스템 업무담당자 101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2022학년도 유아모집을 위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 활용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2학년도 모든 공사립 유치원에서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모집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유치원에 자녀를 입학시키고자 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해소와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처음학교로 시스템 활용 연수 강사로 참여한 류영자(문장초병설유치원) 원감은 '처음학교로' 시스템 메뉴얼 및 진행일정, 유치원과 학부모의 시스템 활용법 등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유아모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세한 안내를 해주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모바일서비스도 운영하게 되어 학부모들이 보다 편리하게 유치원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동식 교육장은 "전국 동시에 유아들을 선발하는 처음학교로 시스템은 유치원이 공교육의 길로 진입하는 통로라는 큰 의미가 있으므로 유치원 업무담당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연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교육지원청 # 2022학년도 #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 처음학교로연수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