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5

구미·포항교육지원청 학원 분야 업무협의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과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20일 구미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원분야의 건전 운영을 위한 기틀 마련과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의식을 가졌다. 이번 협의식은 학원분야 지원 행정을 공동 모색하여 효율적인 업무 추진으로, 수요자가 만족하는 적극 행정을 실현하고 나아가 경북 내 사교육 안정화 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경북에서 가장 많은 학원 등을 관리하는 구미와 포항 지역이 만나 주요 민원, 위반 사례 공유와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또한 담당 분야별 핫라인 운영을 통한 업무 효율성 강화, 운영자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지원 행정 등에 대해 공유하였다. 남성관 교육장은 "구미와 포항은 경상북도의 교육 중심 지..

뉴스 2024.03.21

구미시, 외국인 주민의 복지와 권익향상 위한 13개국 공동체 대표 임명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13개국 외국인 주민 공동체 대표에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태국, 스리랑카, 몽골,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인도, 파키스탄, 러시아 13개국 공동체 대표 13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10년 이상 또는 5년 이상 구미에 거주한 분들로, 한국어가 능통하고 열정으로 모국의 이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나라별 대표들로서, 현재 학원강사, 근로자, 연구원, 유튜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구미시에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등록 외국인 주민 수가 5,860명이며, 이중 외국인 근로자는 2,799명, 유학생은 600여 명으로 매달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공동체 대표..

뉴스 2024.03.21

구미성리학역사관 금오서각회, 예갤러리에서 첫딱지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5일까지 구미예갤러리에서 금오서각회(회장 이상조) 주관으로 서각 작품 전시회 '첫딱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구미성리학역사관 전통 서각 교육(1기~4기) 이수 회원들로, 김규백 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전통 서각을 기본으로 한 현대 선각 작품 36점을 선보인다. 첫딱지전은 관람객들에게 서각과 회화를 결합한 서각 회화예술 표현의 풍부한 세계에 몰입할 기회를 제공하고, 현대 서각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첫딱지전에는 13명(강상조, 곽경옥, 김가영, 김미화, 김진순, 김진애, 서애경, 신철균, 이상조, 장균, 주홍수, 지길수, 황혜원)의 작가가 참여한다. 한편, 구미성리학역사관은 전통 서각, 서예, 한국화, 한지공예, 민화 등의 체험 교육과 인문 교양강좌(매주 ..

뉴스 2024.03.21

구미시립도서관, 독서문화사업 '독서 챌린지' 프로그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역작가를 알리고 동네서점 지원을 위한 독서문화 사업으로 4월부터 '독서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미시립도서관과 지역작가(진서하, 김보경 작가), 동네서점(책봄, 그림책산책)이 함께하는 독서 챌린지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놀이로 자리 잡은 SNS 독서 인증, 책 추천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트렌드를 참고해 기획됐다. 독서 챌린지는 △두꺼운 책을 함께 읽는 '카톡으로 함께하는 고전 벽돌 책 읽기' △손으로 읽는 '필사 챌린지' △원서로 읽는 '영어 그림책 함께 읽기' △동기부여가 되는 책으로 '실천하는 독서 챌린지' △읽고 쓰고 말하는 '읽쓰다 챌린지' 등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3개월 동안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하고 챌린지 미션..

뉴스 2024.03.21

구미시, 소상공인 위해 전방위적 총력 지원 나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경영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자금지원, 경영환경 개선 사업 실시, 구미 소상공인종합센터 개소 등 전방위적 지원으로 총력에 나선다. 먼저 금리 인상으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구미시 소상공인 새 희망 특례 보증' 사업이 20일부터 150억 원 규모로 시작했다. 업체당 5천만 원, 청년 창업자 및 다자녀가구 사업주는 7천만 원까지 대출할 수 있으며, 이는 도내 최대 보증 한도다. 특례 보증에 대해 연 3%의 이자를 2년간 시에서 보전해 소상공인의 대출 이자 부담을 덜고, 사업 시행 시기를 지난해보다 1개월 이상 앞당겨 소상공인들이 빠르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경북신용보증재단(구미지점) 상담 후 보증서를 발..

뉴스 2024.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