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4

구미시, 다둥e카드 앱 전면 개편…부정사용 원천 차단, 고도화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관내 공공시설 및 민간가맹점 이용료 할인 등 다자녀가정 대상으로 지원되는 혜택을 별도 증빙서류 제출없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의 고도화(업데이트)를 올 상반기 중 추진한다. 기존 플랫폼에서는 모바일 앱 발급 불가시 이용자 편의를 위해 병행 발급되던 실물카드 및 모바일카드 캡처 파일 공유, 분실자 중복발급으로 인한 부정사용과 1년 단위 유효기간 설정에 따른 전출 및 자녀연령 도래 여부 수시 확인 불가, 유효기간 도래 시 추가 이용 신청 불편 등의 문제점이 도출됐다. 이번 고도화 사업이 완료되면 앱 인증 시스템 도입을 통한 실물카드 전면 폐지, 위․변조 및 복사방지 시스템 도입, 고유번호 부여를 통한 중복 발급 방지 등으로 부정사용 사례를 예방하고, 자격요..

뉴스 2024.03.22

구미경찰서, 영세상인들 폭행.업무방해 생활주변 폭력배 구속!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지난 3월 6일 술에 취해 아무 이유 없이 다방 업주에게 욕을 하며 폭행하고, 주행 중인 승용차를 막아선 후 범퍼를 발로 차 손괴하는 등 구미중앙시장 일대에서 영세상인 등 서민들을 대상으로 범행을 일삼은 50대 생활주변 폭력배(남, 58세)를 구속(3. 15.)했다고 밝혔다. 구미서에 따르면 지난 13일 상가 손괴 112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하여 피의자를 현행범으로 체포하였으며, 이후 기존에 접수된 사건 2건과 여죄(업무방해) 2건을 추가 확인하였다. 피해상인 및 동네 주민들은 "피의자가 평소 술에 취해 시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상인들에게 아무런 이유 없이 욕을 하고 시비를 걸고 다녔는데, 구속되고 나서 사건·사고 없이 시장이 조용해지고 활기가 생겼다"며 "경찰관들에게 너무 ..

뉴스 2024.03.22

LG유니참(주), 여성위생용품‧유아용기저귀 1,053상자 구미시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LG유니참(주)은 지역의 아동‧장애인‧취약계층을 위한 여성위생용품 및 유아용기저귀 1,053박스(6천만 원 상당)를 20일 구미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LG유니참# 여성위생용품# 유아용기저귀# 구미시기탁# 구미인터넷뉴스# 김종성기자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4.03.22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 박백상 신임회장 취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월 20일 새마을회 강당에서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박백상) 주관으로 60여 명의 내빈과 단체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에서는 이임 엄민철 前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지난 1월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11대 회장으로 추대된 신임 박백상 회장에게 인준서 수여 및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 기(旗)를 이양해 신임 직장공장 회장의 취임을 알렸다. 엄민철 회장은 "그동안 함께해 준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며, 열정과 책임감이 강한 분이 후임 회장으로 추대된 만큼 박백상 회장을 중심으로 화합과 실천적인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크게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박백상 신임 회..

뉴스 2024.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