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6

국회의원 구미을 강명구 후보, 김현권 후보 본격 선거운동 돌입!

[구미인터넷뉴스]제22대 국회의원 구미을 후보로 확정된 국민의힘 강명구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후보는 구미선관위에 후보로 등록하고, 지난 23일 선거사무소를 개소하면서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국민의힘 강명구 후보는 "구미와 같은 지방도시들이 가진 핵심 과제는 바로 정주 여건 개선"이라며, "교육·의료·문화 등 다방면의 정주 여건을 혁신해 젊은 층이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고, 구미를 다시 영광의 시대로 되찾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 앞으로도 모든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다는 마음으로 20시간 뚜벅이 선거운동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며, 그 간절함의 목소리를 오롯이 새겨 구미의 성장과 변화를 성과로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개소식에는 한..

뉴스 2024.03.25

구미시, 탄소중립 선도...탄소중립도시(Net-Zero City) 조성 박차!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2030년 온실가스 40% 감축과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글로벌 미래 혁신 과제인 '탄소중립도시(Net-Zero City)'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기초부터 탄탄하게...지속 가능한 ‘무탄소 사회’로 전환 구미시는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해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전략 마련으로 책임감 있는 탄소중립 정책을 펴나간다. △탄소중립 비전과 전략 △중장기 감축 목표 △부문별 온실가스 감축 대책 △기후위기 대응기반 강화대책 △이행관리와 재정투자 계획이 주 내용이며, 연말 2025년부터 2034년까지 10년을 계획기간으로 설정하여 수립한다. ■국비 공모사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경쟁력 강화 구미시는 490억원 규모(전액 국비)의 녹색융합..

뉴스 2024.03.25

구미시, 시민건강걷기대회...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진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3일 지산샛강생태공원 맨발길(황토길‧마사토길, 총길이 3.4km)에서 걷기협회 회원, 지산샛강생태보전회원 등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건강 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맨발 걷기 행사가 열린 구미 대표 '핫플레이스'인 지산샛강생태공원은 샛강을 중심으로 다양한 맨발 걷기 편의시설(황토풀장, 황토볼장, 세족장, 에어건)과 야간조명, 큰고니벅스(무인카페) 등이 갖춰져 생태 수도 구미의 '도심 속 힐링'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구미시는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금오산, 천생산과 주요 도시공원 등 권역별로 맨발걷기길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범시민 맨발 걷기 운동 확산을 통해 시민 행복지수 향상에도 적극 기여하고 있다. 이날 맨..

뉴스 2024.03.25

구미경찰서 '찾아가는 공동체치안'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경무관 박종섭)에서는 구미시 금오천 벚꽃페스티벌 행사를 맞아 경찰, 지자체 등 10여명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공동체치안 활동'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먹거리행사,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펼쳤으며, 경찰에서는 탄력순찰홍보·보이스피싱예방·사전지문등록·교통사고 예방 등 범죄예방 홍보를 집중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금오천 벚꽃축제를 방문한 주민들은 "경찰관들이 직접 찾아와 안전에 대한 홍보 및 홍보물품,치안서비스 제공에 대해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구미경찰서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공동체치안 활동을 통해 각종 범죄예방 홍보활동과 주민 불안감 해소로 치안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경찰서..

뉴스 2024.03.25

구미시장학재단, 강훈목장.구미한우협회직판장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장학재단에는 인재육성을 위해 강훈목장에서 장학금 1,000만원, 구미한우협회직판장에서 3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장학재단# 강훈목장# 구미한우협회직판장# 인재육성# 장학금기탁# 구미인터넷뉴스# 김종성기자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4.03.25

구미교육지원청,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지난 3월 21일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정수권 교육지원과장(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을 위원장으로 교육전문직, 특수학급 설치 학교장, 특수교사, 장애학생 학부모 등 특수교육 관련 각계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서 명시되어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교육 및 학습권을 보장하고, 특수교육대상자로의 선정 및 교육지원 내용에 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2024학년도 신규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재)배치 35명 등이 주요 안건으로 상정되었으며, 위원회에서는 각 학생들의 장애 정도, 특성, 보호자의 의견 ..

뉴스 2024.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