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5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신순식 예비후보, 강명구 지지선언!

[구미인터넷뉴스]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신순식 예비후보가 3월 6일 강명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구미의 힘 있는 변화'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강명구 예비후보는 "작년 12월부터 80여 일 동안 '더 큰 구미, 영광의 구미 시대'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뛰어주신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너무나도 감사한 일이지만, 한편으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신순식 선배님은 오랜 시간 공직에 몸담으셨던 자랑스러운 구미인이며, 구미의 소중한 정치자산이다."며 "신순식 예비후보의 6개 분야 27개 세부 공약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신순식 예비후보는 "전국의 보수 지지자들과 국민들이 구미을 경선 결과를 지켜보고 있고 국민의 힘 '현역불패'를 선택할 것인가, 변화..

뉴스 2024.03.07

구미시, 혁신에 혁신을 더하다…조직문화 혁신 2.0 !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혁신의 시작은 공직사회 변화로부터 시작된다'는 기치 아래 올해도 짜임새 있는 업무계획으로 조직문화 혁신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합계출산율 0.7', 인구소멸이라는 절체절명의 시대적 위기에 기민하게 대처하기 위해 '인구정책은 인구정책 부서에서만 추진한다'는 낡은 행정행태를 버리고, 내부 행정업무 또한 출산‧가족 친화 분위기 조성과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에 초점을 맞춘다. ■ 눈치 보지 않고 가족과 함께! 출산‧가족 친화 복무 제도 마련 구미시는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김장호 시장 취임 후 기구 개편으로 지난해 1월 인구 전담 부서인 '인구청년과'를 설치했으며, 저출생 극복과 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해, 간부 공무원부터 솔..

뉴스 2024.03.07

구미시, 2024년 1분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0여 명이 참석해 2024년 1분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민참여단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항, 분과별 특성에 맞는 활동 과제 발굴, 분과 간 협력 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3개 분과의 분과장들은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가족 친화, 안전 증진, 사회참여 3개 분과로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성인지적 관점을 적용한 공공 및 다중 이용 시설물 점검, 안전‧편의 증진,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실태 등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매년 여성 안심 비상벨, 불법 촬영기기 점검 등 양성이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활동 중이다. 안진희 사회복지국장은 "시민 모두가 소외됨 없이 배려받고 행복한 여성 친화 도시가 될 ..

뉴스 2024.03.07

구미시, 365 돌봄 어린이집 확대…강동지역 2곳 추가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3월부터 365 돌봄 어린이집을 3개소로 확대해 운영한다. 지난해 7월부터 시범운영한 시립금오어린이집(형곡동)에 이어, 강동지역 시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위한 시립예향어린이집(구평동)과 시립천생어린이집(구포동)을 추가 운영한다. 365돌봄 어린이집은 평일(09:00~24:00) 및 주말‧공휴일 긴급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365일 시간 단위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며, 근로유형이 다양한 도시 특성상 영유아를 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한 시립금오어린이집은 운영 한달 만에 이용자가 4배 이상 증가했으며, 맞벌이, 자영업, 병원 치료 등 일시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시민들의 지속적으로 상담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구미시는 365돌봄에 대한 수요가 다양한 권역에서 발..

뉴스 2024.03.07

구미시,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불법 소각 근절 나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5일 영농부산물 불법 소각 근절로 산불을 예방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마을별 순회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발대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한다.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은 한국농촌지도자 구미시연합회가 구미시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파쇄작업을 신청한 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를 대행한다. 농업기술센터는 3월 11일까지 파쇄지원 신청자를 접수하며, 산림연접지 100m 이내 농가나, 파쇄 작업이 어려운 고령농가, 여성농업인 등을 우선 대상으로 선정해 지원한다. 김영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불법소각 하지 않고 파쇄한 영농부산물을 토양으로 환원해 자원순환형 농업을 실현하는 것이 핵심이다"며, "이번 운영으로 고령 농업인의 수거 처리 불편을 해소하고 불법소각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뉴스 2024.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