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9

구미교육지원청,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점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유치원·초등학교를 비롯하여 총 14개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구미경찰서, 구미시청과 함께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효과적으로 어린이 통학버스의 차량상태를 점검한다. 또한 주요 점검 내용은 어린이 승하차 보조용 승강구, 하차확인장치, 운행기록 장치, 동승자 탑승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이다. 남성관 교육장은 "통학차량 안전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통학 차량 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작은 부분이라도 면밀하게 점검하여 통학 차량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안전에 대하여 항상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뉴스 2024.03.28

구미시, 제17기 자원봉사대학 입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새마을회 강당에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준호) 주관으로 '제17기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은 교육생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센터 및 사업 소개, 교육과정 안내와 함께 '같이 살기, 함께 살기'라는 주제로 김의욱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17기 자원봉사대학은 매주 수요일 총 19주 동안 진행되며, 자원봉사 리더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으로 주제별 특강과 자원봉사 현장 교육(체험 실습) 등을 실시하고, 수료 이후에는 동기회를 구성해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구미시 자원봉사대학은 2009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02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은 봉사대학에서 이수한 교육을 바탕..

뉴스 2024.03.28

구미경찰서, 낙동강변 방화사건 신고자에 감사장 및 신고보상금 수여!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지난 3월초 발생한 낙동강변 갈대밭 방화사건 범인 검거에 도움을 준 신고자에게 26일 감사장 및 신고보상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구미경찰에 따르면 방화범은 사건 당일 갈대밭에 1차 방화하고 화재 진화 장면을 구경 후 자전거를 타고 근처로 이동하여 재차(2차) 갈대밭에 방화하였으며, 이후 현장에서 도주하는 것을 신고자가 발견하고 바로 112신고하여 대형화재로 번지는 걸 막을 수 있었으며, 직접 현장에서 도주하는 범인을 추적하기도 하는 등 범인 검거에 큰 도움을 주었다. 박종섭 구미경찰서장은 "최근 치안환경이 복잡하게 변하고 있어 경찰력 뿐만 아니라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적이고, 신고자와 같은 분이 많아질수록 협력치안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시를 만드는데 크게 도움이 된..

뉴스 2024.03.28

구미시, 청년 농업인 500명 육성…맞춤형 역량 강화 나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선산문화회관에서 청년 농업인, 예비 농업인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T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주관으로 '2024년 청년 농업인 맞춤형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식품부 청년정책 및 신활력플러스사업 홍보를 시작으로 총 6시간 동안 3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농식품 창업 트렌드(경기농식품벤처창업센터 이상혁 센터장), 농식품 창업 유통(비사이드랩 지영일 대표), 농식품 창업 로드맵과 비즈니스모델 작성법((주)JSS 정명훈 대표) 등 aT 전문 교수진을 초빙해 현실에 맞는 깊이 있는 교육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구미시는 정부의 청년 농업인 3만 명 육성 목표에 발맞춰 안정적인 영농창업을 돕기 위해 자금, 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인 지원 안내와 함께 20..

뉴스 2024.03.28

반도체 소재부품기업 ㈜원익큐엔씨, 구미국가5산단 캠퍼스 S 준공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구미하이테크밸리(구미국가5산단)에서 ㈜원익큐엔씨의 캠퍼스 S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박덕열 산업통상자원부 투자정책관,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원익그룹 이용한 회장, 권오현 삼성전자 前회장, ㈜원익큐엔씨 백홍주 대표이사 및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원익큐엔씨 캠퍼스 S 준공을 기념하고 번창을 기원했다. ㈜원익큐엔씨는 1983년 구미에서 설립된 향토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쿼츠 및 세라믹 제조, 반도체 소재‧장비부품 세정, 디스플레이 및 의료기기용 램프사업 등 총 4개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난 40년간 꾸준한 기술개발 및 적극적 투자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뉴스 2024.03.28

구미시, 고아농공단지 총사업비 102억원 투입...청년문화센터 건립, 아름다운 거리 조성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주관하는 농공단지 환경개선사업 패키지 공모에 선정돼 고아농공단지 내 청년문화센터 건립과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위한 국비 6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복합‧문화시설을 집적화해 농공단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노후 농공단지를 개선하는 사업이며, 구미시는 총사업비 102.1억 원(국비 60, 시비 42.1)을 4년에 걸쳐 투입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기존 고아농공단지 관리사무소를 철거하고 고아청년문화센터를 건립해 농공단지 내 기업 성장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며, 주민과 근로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해 주변 지역 활성화 사업과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분양하는..

뉴스 2024.03.28

구미시, 4월 12일부터 도서관 주간 맞아 풍성한 문화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4월 12일부터 1주일간 도서관의 날을 맞아 1주일간 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봉곡·선산도서관에서 독서캠페인, 북토크, 공연, 체험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의 날(4월 12일)은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2023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며, 대통령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공모에서 2024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공식주제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로 선정됐다. 구미시는 책 문화 활성화를 위해 독서공동체 회원들과 사서들이 관내 학교, 낙동강 체육공원, 지산샛강 등 다중시설에서 독서 권장 캠페인을 추진하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웹툰 의 수신지 작가 북토크와 독서인을 위한 ..

뉴스 2024.03.28

구미시, 탄소중립을 이끌어갈 에코리더 양성에 나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6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에코리더(Eco-Leader)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탄소중립 실천을 이끌어갈 시민 환경활동가를 전문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육 이수자는 '환경교육관리지도사 2급'의 민간자격이 부여된다. 구미시는 앞으로 교육이수자에 대해 별도의 에코리더 심화과정과 실무경험을 제공해 다양한 환경교육의 보조강사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에코리더(Eco Leader)는 지역 주도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올바른 환경 소양과 생태 감수성을 증진시켜 지역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실천적 시민 환경(교육)활동가'이다. 전세계가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

뉴스 2024.03.28

구미시 '여성‧가족친화 기업문화 조성 관리자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6일 호텔금오산에서 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최광호) 주관으로 기업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가족친화기업문화 조성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기업 대표와 인사담당자 등 참석자에게 여성정책과 여성근로자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휴가제도, 유연근무제 등 근로기준법과 각종 제도‧법률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여성 고용관련 근로감독 이슈와 함께 지속적인 고용유지 지원 방안 마련으로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양성평등한 근로환경 조성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한 기업인은 "저출생 문제로 나라는 물론 기업의 경쟁력도 위태로운 지금, 장기적으로 일‧가정 양립 근로문화를 조성해야 모두가 상생하는 길임을 느꼈다."며 "앞으로..

뉴스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