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4 4

구미시평생학습원, 구미시민학교 정책경연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4일 15시 구미시평생학습원 1층 학습상점에서 구미시민학교 학습자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민학교 정책경연대회'를 열었다. 구미시민학교는 시민이 구미의 미래를 그려보는 교육과정으로 '경제와 문화'를 주제로 구미 지역 각계 전문가의 강연과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통해 시민의 잠재역량을 끌어내고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획되었으며, 공고를 통해 더노크교육연구소가 선정, 위탁운영하였다. 이번 시민학교 정책경연대회에는 '구미가 당기조', '구미를 아름답게 하는 사람들' 등 총 5개 조로 나뉘어 참여하였으며, 자전거 보급 및 타기운동, EM을 활용한 축사 악취제거를 통한 거주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

뉴스 2022.11.14

박정희대통령 탄신 105돌 숭모제·기념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4일 오전 10시 박정희대통령 생가에서 박정희대통령의 리더십, 애국심과 업적을 되돌아보고 국가적 안보·경제 위기 상황에서 하나된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박정희대통령 탄신 105돌 숭모제·기념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김영식·구자근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의장 및 경북도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하여 전국 숭모단체 및 지역주민 등 1만여 명이 참석하였다. 기념식에 앞서 생가 추모관에서는 숭모제례를 거행하였으며, 기념식에서는 노랫소리밴드의 퓨전 국악 공연과 한두레공연단의 힘찬 대북공연에 이어 탄신 105돌 기념영상 상영, 김장호 구미시장의 기념사, 윤석열 대통령 축전..

뉴스 2022.11.14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구미시지회, 사랑나눔 이웃돕기 성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난 11. 11.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구미시지회(지회장 김재일)에서 쌀(10kg, 141포) 310만원 상당을 기탁하여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제12대 구미시지회 지회장으로 선출된 김재일 지회장 취임식에 들어온 쌀화환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이날 사랑의 쌀을 기부했다. 김재일 지회장은 "취임식에 들어온 행복한 마음의 쌀화환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따뜻하고 살기 좋은 구미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지회장에 당선되신 김재일 지회장님께 축하드리며, 이 같은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신 데 대하..

뉴스 2022.11.14

구미시새마을부녀회, 11월 새마을알뜰벼룩장터 개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와 구미시새마을부녀회(회장 신애영)는 지난 11월 12일(토) 10시부터 13시까지 시청 후면주차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새마을알뜰벼룩장터를 개장했다. 신애영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의 개장 선언으로 문을 연 이번 알뜰벼룩장터는 재활용품 판매 및 교환, 도서판매, 체험부스, 문화공연, 먹거리 부스 운영 등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어, 많은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새마을알뜰벼룩장터는 2022년 마지막 장터로 내년에도 혹서기 7·8월과 혹한기 12~2월을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새마을알뜰벼룩장터는 시민 누구나 사용가능한 재활용품을 최대 2천원 이하로 판매하거나 물물교환을 위해 참여할 수 있다. 단, 전문상인들의 판..

뉴스 2022.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