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1 11

구미시 리틀야구단, 안동 하회탈배 전국대회 준우승 쾌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리틀야구단(감독 조창길)이 전국의 강팀들을 차례로 누르며 2022 안동 하회탈배 전국 어린이 야구대회 준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5일부터 4일간 안동시 용상생활체육공원 및 강변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구미시 리틀야구단은 다른 경합팀에 비해 안정된 투수진과 막강한 타격을 앞세워 16강전에서는 홈팀인 안동시 리틀야구단과 8강전에서는 연합팀인 부산 영도남구 리틀야구단을 누르고 4강에 진출하였다. 4강전 대구 북구 리틀야구단과의 경기에서 선취점을 내주며 불안한 출발을 하였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저력을 발휘해 5대4 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 진출하였다. 대망의 결승전에서는 대구 라이온즈 리틀야구단을 만나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했으나 아쉽게 준우승을 기록하며 구미시의 위상을 다시 ..

뉴스 2022.11.11

구미시-구미시공무직노동조합 2022년 임금단체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전국연합노동조합연맹 구미시 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 김정국)과 11월 10일 16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노사 양측 교섭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임금·단체협상을 마무리하는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김용보 행정안전국장(시측 대표위원)과 김정국 노조위원장(노측 대표위원)을 필두로 양측의 교섭위원들이 참석하여 교섭위원 소개, 협상 경과보고, 대표위원 인사, 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8월 상견례로 시작된 올해 협상은 ▲직종별 기본급 1.4% 이상 인상 ▲가계보조비 전 직종 연차별 확대 ▲최고호봉 이상 근무경력 일부 반영 ▲선진지견학 운영 효율화 ▲헌혈 시 공가 적용 등을 골자로 한다. 김용보 행정안전국장은 "협상 과정이 결코 쉽지만은 않았지만,..

뉴스 2022.11.11

구미교육지원청,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오는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10일 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3년만에 실시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내실을 기하고자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주요 훈련 일정 및 세부내용에 대한 설명과 지진발생시 행동요령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교육지원청은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주간동안 실제 대형 재난발생 상황과 유사한 상황을 가정하여 각자의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고 대응할 수 있는 토론훈련과 구미소방서 협조를 받아 학부모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 및 지진 대피훈련을 통해..

뉴스 2022.11.11

구미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0일 오후 1시 강동문화복지회관에서 경북어린이집연합회구미시지회(회장 권인옥) 주관, 보육교직원 500여명 대상으로 '구미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유아행복연구소장인 고선해 강사로부터 MZ세대 학부모를 위한 3心(진심,안심,관심) 맞춤형 소통법을 듣는 기회가 되어 아동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구미와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을 돌보는 보육교직원에 감사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어 주시길 바라며, 보육의 질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보육교직원 처우개선과 어린이집 지원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

뉴스 2022.11.11

구미시 투자유치단, 도쿄‧오츠 방문 투자유치‧국제교류 강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투자유치단(단장 구미시장 김장호)은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도레이 본사 및 오츠시를 방문하고 귀국길에 올랐다. 도레이 닛카쿠 아키히로(日覺昭廣) CEO와 임원들을 만나 지금까지의 구미 투자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추가 투자를 요청하는 등 민선 8기 해외 투자유치 활동의 초석을 다졌다. 첫째 날은 도레이 본사를 방문, 닛카쿠 아키히로(日覺昭廣) CEO 등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대규모 신규 투자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은 "도레이는 1999년 도레이새한 때부터 구미국가산업단지와 인연을 맺고 지역 산업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구미시는 신공항 시대를 대비하여 외투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며 특히 도레이의 신규 투자..

뉴스 2022.11.11

형곡2동, 구미행복 나눔가게와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현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동장 황은채)에서는 11월 9일 오후 3시 형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구미행복 나눔가게 협약을 맺은 월드마트(대표 허미경), 원짬뽕(대표 박희정) 2개소와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로 지정된 시영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라는 슬로건 아래 허미경 월드마트 대표는 "나눔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으며, 박희정 원짬뽕 대표는 "뜻 깊은 나눔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달했다. 또한, 형곡2동 시영아파트 경로당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현판 및 신고함을 설치하고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 황은채 형곡2동 동장은 ..

뉴스 2022.11.11

한국자유총연맹 구미시지회 인동분회 '밑반찬 지원 봉사활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에서는 지난 11월 9일 오전 10시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국자유총연맹 구미시지회 인동분회(분회장 박수범)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사 배달과 밑반찬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구미시종합복지관에서는 연중 결식 우려가 있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도시락을 제공하는 식사 배달 사업과 저소득 세대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밑반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수범 인동분회장은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권미영 인동동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역에 소외된 분들이 없도록 더욱 힘써 달라"라고..

뉴스 2022.11.11

구미시설공단, ESG경영 실천을 위해 에너지 절약 파급효과 극대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 선산하수처리장은 지난 7일 사업장 내 전력 사용량 데이터를 분석하여 KPX 전력거래소에서 발령하는 의무감축 요청에 따라 1시간 평균 전기 사용량 30% 이상을 감축함으로써 전력 수요자원 거래시장 참여자 선정을 위한 등록시험에 합격했다. 전력 수요자원 거래시장이란 국가 전력계통 위기 시 전력거래소의 수요 감축 요청에 따라 소비자가 절감한 전기를 수요관리 사업자를 통해 한국전력에 판매하여 발전자원과 수요자원간 효율적인 전력 공급을 가능케 하여 약정 전력 감축량 목표 달성 시 소비자(선산하수처리장)에게 정산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구미시설공단은 작년 8월 기초 지방공기업 최초로 노사공동 ESG경영 도입 선포 후 꾸준한 친환경 정책을 펼쳐왔다. 특히 이 제도를 통한 전기 에너지 절약..

뉴스 2022.11.11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제39회 단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난 9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이재건) 주관으로 수상자 및 가족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단계백일장'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9월 14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개최한 단계백일장에는 총 37개교 356명(초등 218명, 중등 94명, 고등 44명)의 학생들이 운문, 산문, 그림, 서예 4개 분야에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 입상자는 총 56명으로 구미교육지원청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작품성, 창의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초등부 저학년과 고학년,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어 각 부문별로 대상 3명, 금상 12명, 은상 11명, 동상 14명, 장려 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작은 11..

뉴스 2022.11.11

(사)한국예총 구미지회, 제1회 모산 심재완선생 추모 학술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2일(토) 오전 11시 구미성리학역사관 야은관에서 (사)한국예총 구미지회(대표 이한석) 주관으로 모산 심재완선생 추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는 학계 관계자 및 관심 있는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산 심재완선생 서거 11주기 추도식을 시작으로 모산학술상 시상, 추모 시조 낭송, 청구영언 장서각본의 가집사적 위상, 가집 주해(註解)의 필요성과 의의 기조발표와 시조의 대교형식 창안과 역대시조전서, 일동장유가 연구의 성과와 새로운 방향 모색, 21세기 고시조 교육의 방향, 순서의 발표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학술대회 개최 후 야은길재선생의 지중중류비와 왕산 기념관을 방문하는 인문학 투어도 별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주관 단체는 "향토..

뉴스 2022.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