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8 19

구미교육지원청, 초등 기초수학직무연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11월 18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본관 102호에서 초등교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초등 기초수학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기초학력전담교사, 우리 반 희망사다리 교실 운영 교사 등 학교에서 기초학력 향상에 중심이 되는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지난 6월 5주간에 걸친 한글책임지도역량강화 연수에 이어 기초학습 부진아 지도교사의 기초수학지도에 대한 체계적인 연수 지원으로 기초학력을 향상하고자 한다. 연수강의에서 서울 상현초 이상우 교장은 "수학교육에서 지향하여야 할 방향은 정답 그 자체보다 그런 답이 나오게 되는 과정, 그 밑바탕에 깔린 핵심 원리, 중요개념 탐구 및 이해에 집중해야 한다."며 실습, 토의·토론으로 교실수업 현장과 긴밀하..

뉴스 2022.11.18

구미시, UN아동권리협약 준수 등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8일 오후 3시 구미역에서 구미시와 구미경찰서,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구미시 놀이기획단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동권리에 대한 시민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시민 대상 아동권리교육과 구미시 놀이기획단 양성 및 활동, 아동친화시범학교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여 유니세프에서 인증한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11월 19일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아동학대 예방캠페인'과 함께 진행하여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자리가 되었다. 정명자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건..

뉴스 2022.11.18

경북구미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중간보고 및 지자체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8일 금오공과대학교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윤창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중간보고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성과를 중간 점검하고 사업 추진방향 및 구미시-금오공대-한국산업단지공단 세 기관 간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는 지역의 기술핵심기관을 중심으로 우수한 과학기술 역량을 활용하여 R&D특구를 조성하고 기술이전·사업화를 통해 지역산업을 활성화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정됐다. 특구면적은 총 2.57㎢(약 78만 평)이며 국립금오공..

뉴스 2022.11.18

구미칠곡축산업협동조합, 사랑의 이웃돕기 쌀 기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1월 18일 구미칠곡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호)에서 쌀(20kg, 150포) 600만원 상당을 기증하는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된 쌀은 저소득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되어 관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호 조합장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기탁해 주신 물품은 도움이 꼭 필요한 곳에 구미칠곡축산업협동조합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칠곡축산업협동조합은 1978년 창립하여 축산물..

뉴스 2022.11.18

진미동, 진평동 소재 초원삼겹살 '김치100kg 기부' 이웃사랑 실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진미동(동장 민영미)에서는 11월 17일 진평동에 소재한 초원삼겹살(대표 정석채)에서 독거가구를 위한 영양만점 김치 100kg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정석채·박태임 대표는 "우리 가족에게 나눈다는 생각으로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김치를 만들었고, 이웃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민영미 진미동장은 "올해도 기부활동에 동참하여 주신 초원삼겹살에 따뜻한 관심과 마음 감사드린다"며 "김치가 익어가듯 유익한 밑거름이 되어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각적이고 촘촘한 복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초원삼겹살은 2014년부터 희망나눔 캠페인에 꾸준히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무료식사권 배부를 통해 저소득층 외식지원, 지..

뉴스 2022.11.18

경북생활과학고-해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년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경북생활과학고(교장 심영란)에서는 11월 17일 경북생활과학고 학생들과 해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화)와 함께 관내 독거노인 10가구 및 경로당 2곳에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은 경북생활과학고 학생들이 기르고 수확한 배추로 직접 담근 것으로 해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6명도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봉사에 참여한 선생님은 "학생들이 직접 기르고 담근 김장김치가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 말했다. 정연상 해평면장은 "이웃 사랑의 마음으로 참여해주신 경북생활과학고 선생님과 학생들 그리고 해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경북생활과학고# 해평면지..

뉴스 2022.11.18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7일 새마을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안외자) 주관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봉사자, 후원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은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 종사자, 봉사자, 후원자를 격려하기 위해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제23회를 맞이하는 기념식은 사회복지협의회 영상 상영, 기념사 및 축사, 에세이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29명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특히, 참석자를 대상으로 구미 주소 갖기 운동을 펼쳐 구미시 전입신고 방법과 다양한 혜택 및..

뉴스 2022.11.18

구미시, 2022년 전국한우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7일 11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한우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미경산우 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구미칠곡축협도 지역축협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전국한우경진대회는 각 도별 최우수축 총 42두에서 일반 외모심사 부문 15두, 유전체 유전능력 부문 2두를 선정하는데 구미시는 일반외모 미경산우 부문에서 김진농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진농가는 지난 10. 7 문경에서 개최된 2022년 경상북도 전국한우경진대회에서 2개 부문(미경산우, 경산우3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2년부터 최우수상을 비롯한 각종 상을 6차례 수상하여 구미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있다. 김진농가는 "한우개량에만 10년 넘게 매진하여 ..

뉴스 2022.11.18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구미 전통시장 현장방문!

[구미인터넷뉴스]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1월 17일 구미새마을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시장 상인들을 만나고 현장 소통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통시장 방문에는 구미지역 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배용수 구미부시장, 엄진엽 대구경북 중소벤처기업청장, 노화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장과 경북도의원 및 구미시의원이 현장 소통에 참석한 가운데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이수욱 연합회장이 점포 상인들을 소개하며 방문 일정에 동행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새마을중앙시장을 순회하며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견과류가게와 분식점, 약재가게 등 점포를 방문해 직접 물품을 구매하고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또한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상인회 사무실을 들러 전..

뉴스 2022.11.18

고아초, 상상력을 자극하는 행복한 여행 샌드아트 체험

[구미인터넷뉴스]구미 고아초등학교(교장 송은숙)는 11월 16일 고아초 병설유치원 및 고아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관계회복 및 진로 탐색을 위한 문화예술체험(샌드아트)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예술체험은 경북교육청의 예술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예술적 경험과 감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동화 '미지의 택배'라는 진로‧인성 샌드아트 공연 관람 후 기억에 남는 장면을 모래로 그려보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행복한 체험으로 따뜻한 감성을 느껴보고, 세상의 모든 것을 사랑해야할 이유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샌드아트 관람과 체험에 참여한 2학년 김00 학생은 "평상시 학교 놀이터에서 볼 수 있었던 모래로 공연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 신기했고, 멋진 이야기 ..

뉴스 2022.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