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5 4

소방청-포스코 건설, 무을면 관내 취약계층 대상 주거 환경개선 활동!

[구미인터넷뉴스]무을면(면장 한승우)에서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소방청(구미소방서)과 포스코건설(구미원평1지구현장)에서 무을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1가구를 선정하여 도배와 장판, LED 조명을 교체하고 새 보일러를 설치하는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2022년 '이웃사랑 안전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소방청·포스코건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취약계층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하여 화재를 예방하고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날 지원받은 대상은 독거노인 가정으로 집이 오래되어 외부에서 바람이 많이 들어오고 집안 곳곳 곰팡이가 피는 등 주거 환경이 열악한 상태였다. 이에 집 안팎을 정리하고 단열, 도배ㆍ장판 등의 공사를 실시하여 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

뉴스 2022.11.05

구미시, 식품위생업소 맞춤형 경영컨설팅 과정 개강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4일 15시 구미대학교에서 식품위생업소 영업주 및 종사자, 대학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품위생업소 맞춤형 경영컨설팅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영컨설팅 과정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사회환경 변화와 외식 트렌드 흐름으로 어려워진 외식업 경영상황을 이겨내고자 대학교수 등 외식산업 전문가로 경영컨설팅 지원팀을 구성하여 2개월간 경영교육 4회, 조리실습 5회, 현장방문 경영컨설팅 과정 등으로 영업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업소별 현장방문을 통한 업소운영실태, 서비스, 시설환경, 식단구성 등 경영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진단하여 업소 맞춤형 컨설팅 지원과 현 소비현황을 주도하는 MZ세대를 위해 SNS, 메..

뉴스 2022.11.05

경북교육청연수원 중등교육정책(고교학점제) 직무연수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배성호)은 11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2일간 중․고등학교 국어, 수학, 영어 교사 65명을 대상으로 중등교육정책(고교학점제)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중등교육정책(고교학점제) 직무연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하고 성취기준을 고려한 교수 학습 ․ 평가 및 최소 성취 수준 보장 지도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기반 수업 ․ 평가의 방향을 이해하고, 수업 ․ 평가의 내실화를 위해 강의와 토의토론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최소 성취 수준 보장 지도의 개념 이해와 함께 수업 ․ 평가에 적용하기 위해 국어, 영어 수학 각 과목별로 분반하여 실습 위주의 연수가 되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김OO 고등학교 교사는 "고교학점제에 대해 학교 현장에..

뉴스 2022.11.05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인터렉트, 진미동에 김치 40kg 기부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진미동(동장 민영미)에서는 지난 11월 2일 오후 5시 진미동행정복지센터에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인터렉트 봉사단체 학생들이 직접 만든 김치 40kg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맞춤형 인성프로그램으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김장철을 맞아 2학년 30명이 손수 김장김치를 만들어 김장을 하기 어려운 가구에 전달되기를 희망하였으며, 지역 내 독거 청년, 노인, 장애인 등 가구에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학생은 "김치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워 부모님 생각이 났고 우리의 작은 활동으로 나눔의 소중함을 배우고 지역의 보탬이 되어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였다. 민영미 진미동장은 "전국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기에 직접 김치를 만들어 준 인터렉트 봉..

뉴스 2022.11.05